케빈 스페이시, 생일에 ‘9개 성범죄 혐의’ 무죄 판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성범죄 혐의로 재판을 받아온 미국 영화배우 케빈 스페이시(사진)가 26일(현지시간) 영국 법원에서 무죄판결을 받았다.
이날 로이터 통신 등에 따르면 스페이시는 9개 성범죄 혐의에 대해 모두 무죄 판결이 나오자 울면서 배심원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하고 변호사와 매니저를 끌어안는 등 감정이 북받치는 모습이었다.
스페이시는 런던 올드 빅 극장에서 예술감독으로 일하던 2001∼2013년 20∼30대 남성 4명을 상대로 성범죄를 저지른 혐의를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성범죄 혐의로 재판을 받아온 미국 영화배우 케빈 스페이시(사진)가 26일(현지시간) 영국 법원에서 무죄판결을 받았다.
이날 로이터 통신 등에 따르면 스페이시는 9개 성범죄 혐의에 대해 모두 무죄 판결이 나오자 울면서 배심원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하고 변호사와 매니저를 끌어안는 등 감정이 북받치는 모습이었다. 이날은 그의 생일이었다.
스페이시는 런던 올드 빅 극장에서 예술감독으로 일하던 2001∼2013년 20∼30대 남성 4명을 상대로 성범죄를 저지른 혐의를 받았다. 초기 혐의는 모두 12개였지만 중간에 3개는 제외됐다.
그는 법원 직원들과 자신의 경호·법무팀에도 감사한다고 짧게 소감을 밝힌 뒤 자리를 떴다.
김선영 기자 sun2@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NS에서 만난 미모의 美 여군, 결혼하자며 돈 요구”…‘로맨스스캠’ 피싱사기
- “육군9사단 지휘부, 장병 복지시설에서 ‘16첩 반상’ 황제 접대 요구 갑질”
- 김어준, 겉은 교주 속은 괴담장사꾼… 진보로 포장한 정치소매업자 [허민의 정치카페]
- 조니 뎁, 헝가리 호텔서 의식 잃은 채 발견…“상태 심각”
- 장영란, 유튜브 수익 공개… “한달에 1152만원 벌었다”
- “세상이 싫다”며 캠핑 떠난 美가족, 1년여만에 숨진 채 발견
- 납치·살해된 소녀 장례식 주재했던 목사, 정체가…“범인이었다”
- 신림 묻지마 살인범은 33세 조선…신상 공개
- 사유리 “子 젠, 아빠라고 부르는 사람 생겨”
- [단독]경찰서에 보관하던 ‘1000만원대 명품시계’ 누가 가져갔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