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민 행안부 장관, 봉화 ‘오그래미’ 마을 찾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sm2477@naver.com)]박현국 봉화군수는 26일 봉성면 우곡리 오그래미 마을 산사태 피해 현장을 찾은 이상민 행정안전부장관에게 피해상황을 보고하고 신속한 피해복구 지원과 항구피해복구를 위한 예방사업 등을 건의했다.
이상민 장관은 "마을에 큰 산사태가 발생했지만 군수님과 이장님의 발 빠른 대처로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었고, 민·관·군이 신속하게 응급복구를 추진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지자체의 재정부담을 완화하고 속도감 있는 복구를 위해 응급복구비 규모를 확대하는 등 이재민의 생활에 어려움이 없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종근 기자(=봉화)(kbsm2477@naver.com)]
박현국 봉화군수는 26일 봉성면 우곡리 오그래미 마을 산사태 피해 현장을 찾은 이상민 행정안전부장관에게 피해상황을 보고하고 신속한 피해복구 지원과 항구피해복구를 위한 예방사업 등을 건의했다.
봉성면 우곡리 오그래미 마을은 집중호우로 발생한 산사태로 가옥전파 7채, 마을도로 유실, 기반시설 파손 등의 피해가 발생해 응급복구가 진행 중이다.
박 군수는 이 장관에게 “기록적인 폭우로 소중한 삶의 터전을 잃은 주민들이 수해의 상처를 딛고 조금이라도 빨리 피해 이전의 일상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정부 차원의 전폭적인 지원이 시급하다”고 신속한 지원을 건의했다.
특히 수해지역의 개선복구사업 8건을 비롯해 자연재해위험 개선지구 정비사업 2건이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협조 요청하고 호우피해 응급특별교부세(응급복구비) 추가 지원도 건의했다.
이상민 장관은 “마을에 큰 산사태가 발생했지만 군수님과 이장님의 발 빠른 대처로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었고, 민·관·군이 신속하게 응급복구를 추진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지자체의 재정부담을 완화하고 속도감 있는 복구를 위해 응급복구비 규모를 확대하는 등 이재민의 생활에 어려움이 없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했다.
[박종근 기자(=봉화)(kbsm2477@naver.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울-양평 고속도로 특혜' 의혹 국정조사 추진한다
- "녹음내용 충격" 주호민, 아동학대로 자녀 특수교사 고발
- 행복한 아이 한 명 한 명이 온 나라를 행복하게 한다
- 폭우와 폭염에도 #고기?
- 연준, 기준금리 다시 인상…韓과 금리 격차 2.00%포인트
- 홍준표 '당원권 정지 10개월', 내년 총선까지 정치활동 봉쇄?
- UN이 여가부 폐지 우려하자, 정부 "폐지는 오해"
- 미 법원, 바이든 이민 정책 제동 "밀입국자 망명 신청 제한 부당"
- 온천? 바다? 플로리다 해수면 섭씨 38도 육박, 세계기록 갈아치운듯
- 한동훈 "의원님 댁 앞으로 고속도로 바뀌면 수사해야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