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인허가 민원 통합 등 원스톱 행정 구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choibaksa1@hanmail.net)]경북 안동시가 인·허가 업무의 신속한 처리를 위해 종합허가과를 신설해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시는 인허가 민원은 분야별로 부서가 분리돼 처리가 늦어지는 등의 불편이 있어 종합허가과를 신설해 문제 해결에 나섰다.
안동시 관계자는 "종합허가과 신설로 각종 인·허가 관련 민원 처리시간 단축과 절차 간소화를 통해 시민들의 행정편의를 도모할 수 있도록 효율적 부서운영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홍식 기자(=안동)(choibaksa1@hanmail.net)]
경북 안동시가 인·허가 업무의 신속한 처리를 위해 종합허가과를 신설해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시는 인허가 민원은 분야별로 부서가 분리돼 처리가 늦어지는 등의 불편이 있어 종합허가과를 신설해 문제 해결에 나섰다.
종합허가과 내에 ▶개발행위팀 ▶건축허가팀 ▶건축신고팀 ▶농지관리팀 ▶산지관리팀 5개 팀을 구성, 기존의 문제점 개선과 시민편익 중심의 친절·신속·정확한 one-stop 행정을 구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분야별 민원업무가 종합허가과를 통해 한 곳으로 집중됨에 따라 △개발행위팀은 각종 개발행위 인·허가 및 사후관리와 공장설립과 관련된 업무를 추진하고 △건축허가·신고팀은 각종 건축 허가·신고 및 용도변경, 건축물대장 관련업무 등 전반적인 건축 인·허가 행정업무를 통해 각종 난개발을 막고 △농지관리팀은 각종 농지 관련 인·허가 및 농지 관리업무를 통해 우량농지 보존 및 농지이용률 제고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산지관리팀은 산지전용·일시사용 및 토석채취허가와 관련된 업무처리를 통해 산지의 보전과 개발 간 합리적인 조화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업무를 추진한다.
안동시 관계자는 “종합허가과 신설로 각종 인·허가 관련 민원 처리시간 단축과 절차 간소화를 통해 시민들의 행정편의를 도모할 수 있도록 효율적 부서운영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최홍식 기자(=안동)(choibaksa1@hanmail.net)]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울-양평 고속도로 특혜' 의혹 국정조사 추진한다
- "녹음내용 충격" 주호민, 아동학대로 자녀 특수교사 고발
- 행복한 아이 한 명 한 명이 온 나라를 행복하게 한다
- 폭우와 폭염에도 #고기?
- 연준, 기준금리 다시 인상…韓과 금리 격차 2.00%포인트
- 홍준표 '당원권 정지 10개월', 내년 총선까지 정치활동 봉쇄?
- UN이 여가부 폐지 우려하자, 정부 "폐지는 오해"
- 미 법원, 바이든 이민 정책 제동 "밀입국자 망명 신청 제한 부당"
- 온천? 바다? 플로리다 해수면 섭씨 38도 육박, 세계기록 갈아치운듯
- 한동훈 "의원님 댁 앞으로 고속도로 바뀌면 수사해야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