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硏, 美 모넬연구소와 ‘맛 인지’ 공동연구 맞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식품연구원은 인간의 맛자극 인지를 디지털화하기 위해 미국 모넬화학감각연구소와 공동연구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백형희 한국식품연구원 원장은 "미각, 후각 및 화학반응에 대한 학제 간 기초 연구를 수행하고 발표하는 모넬연구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국제 공동연구를 수행함으로써 식품의 미래라 할 수 있는 맛인지 디지털화 연구에 대한 포문을 열었다고 볼 수 있다"면서 "양 기관이 보유한 역량을 바탕으로 국제 공동 협력연구를 적극 도출하고 추진해 나갈 것이며, 이를 토대로 대한민국 식품산업을 한 단계 발전시킬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한국식품연구원은 인간의 맛자극 인지를 디지털화하기 위해 미국 모넬화학감각연구소와 공동연구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제공동연구 추진을 위한 예산 투입 ▷이를 뒷받침하기 위한 상호 연구진 파견 및 교육 ▷연구장비 등의 공동활용 ▷연구개발 프로젝트 공통 참여 등 국제협력을 통한 실질적인 연구수행을 지원하기로 했다.
백형희 한국식품연구원 원장은 “미각, 후각 및 화학반응에 대한 학제 간 기초 연구를 수행하고 발표하는 모넬연구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국제 공동연구를 수행함으로써 식품의 미래라 할 수 있는 맛인지 디지털화 연구에 대한 포문을 열었다고 볼 수 있다”면서 “양 기관이 보유한 역량을 바탕으로 국제 공동 협력연구를 적극 도출하고 추진해 나갈 것이며, 이를 토대로 대한민국 식품산업을 한 단계 발전시킬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nbgko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원영 ‘움찔’에 문재인 소환한 전여옥, 왜?…“맘카페 붉은 완장 채워”
- "동물학대 수준"…황정음, 해외 동물원 인증샷 올렸다 뭇매
- “썩은 냄새” 신고에 문 따보니…시츄 48마리, 犬사체와 뒤엉켜 방치
- 박주호 '암 투병' 아내 안나 근황 고백…"좋은 판정 받아 추적 관찰중"
- “다들 애플 타령만 하는데” 잠자는 손흥민 손목 위 ‘이것’ 시선강탈
- 손흥민 "경기 매순간 통증…탈장 공개하지 않은 이유는"
- 주호민 “자폐 아들, 두려움에 등교 거부…교사, 단순 훈육 아니었다”
- “야구선수 같아”…김하성 파울볼 맨손으로 잡은 관중, 강정호였다
- “5만원→20만원 간다” 소문에 전국민 열풍 난리 났었는데…시끌벅적 무슨일이
- “육개장엔 대장균, 영양제는 첨가물 위반” 이 제품, 먹지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