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 주한 우크라이나 대사 일행과 재건산업 논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현대는 드미트로 포노마렌코 주한 우크라이나 대사 일행이 판교 HD현대 글로벌R&D(연구개발)센터를 방문해 HD현대사이트솔루션 조영철 사장과 재건사업에 대해 논의했다고 27일 밝혔다.
HD현대 관계자는 "건설기계뿐 아니라 발전기용 엔진, 이동식 발전기 등 전력기 분야도 우크라이나 재건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필요한 시점에 협력 가능한 재건 사업을 즉시 추진할 수 있도록 우크라이나 정부와 긴밀히 협의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상호 협조체제 구축해 나가기로
[헤럴드경제=김은희 기자] HD현대는 드미트로 포노마렌코 주한 우크라이나 대사 일행이 판교 HD현대 글로벌R&D(연구개발)센터를 방문해 HD현대사이트솔루션 조영철 사장과 재건사업에 대해 논의했다고 27일 밝혔다.
조영철 사장은 이 자리에서 그룹과 건설기계 사업을 소개하고 지난 14일 한국 기업이 참여한 폴란드 경제사절단 방문과 관련한 내용을 공유했다.
양측은 우크라이나 재건 사업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앞으로 지속적인 협조 체제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HD현대 관계자는 “건설기계뿐 아니라 발전기용 엔진, 이동식 발전기 등 전력기 분야도 우크라이나 재건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필요한 시점에 협력 가능한 재건 사업을 즉시 추진할 수 있도록 우크라이나 정부와 긴밀히 협의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hkim@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원영 ‘움찔’에 문재인 소환한 전여옥, 왜?…“맘카페 붉은 완장 채워”
- "동물학대 수준"…황정음, 해외 동물원 인증샷 올렸다 뭇매
- “썩은 냄새” 신고에 문 따보니…시츄 48마리, 犬사체와 뒤엉켜 방치
- 박주호 '암 투병' 아내 안나 근황 고백…"좋은 판정 받아 추적 관찰중"
- “다들 애플 타령만 하는데” 잠자는 손흥민 손목 위 ‘이것’ 시선강탈
- 손흥민 "경기 매순간 통증…탈장 공개하지 않은 이유는"
- 주호민 “자폐 아들, 두려움에 등교 거부…교사, 단순 훈육 아니었다”
- “야구선수 같아”…김하성 파울볼 맨손으로 잡은 관중, 강정호였다
- “5만원→20만원 간다” 소문에 전국민 열풍 난리 났었는데…시끌벅적 무슨일이
- “육개장엔 대장균, 영양제는 첨가물 위반” 이 제품, 먹지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