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E&S-플러그파워, 수소 파트너십 강화…합작사업 속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 E&S와 글로벌 수소기업 플러그파워가 국내 수소 생태계 조성을 위한 합작사업에 속도를 내기로 했다.
SK E&S는 지난 19일 서울 종로구 SK서린사옥에서 추형욱 SK E&S 대표이사 사장과 앤디 마시 플러그파워 CEO가 만나 수소사업 협력 계획을 논의했다고 27일 밝혔다.
마시 CEO는 방한 기간 인천 액화수소플랜트 건설 현장을 방문해 SK E&S의 액화수소 사업 준비 현황을 직접 확인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 E&S와 글로벌 수소기업 플러그파워가 국내 수소 생태계 조성을 위한 합작사업에 속도를 내기로 했다.
SK E&S는 지난 19일 서울 종로구 SK서린사옥에서 추형욱 SK E&S 대표이사 사장과 앤디 마시 플러그파워 CEO가 만나 수소사업 협력 계획을 논의했다고 27일 밝혔다. 마시 CEO는 양사가 지난해 설립한 합작법인 ‘SK 플러그 하이버스’의 주요 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하기 위해 지난 17∼19일 한국을 방문했다.
앞서 양사는 SK 플러그 하이버스를 통해 1조 원을 국내 수소산업에 투자하기로 합의한 바 있다. SK 플러그 하이버스는 올해 말 SK E&S 인천 액화수소플랜트의 상업가동 개시 시점에 맞춰 액화수소충전소 운영을 시작할 계획이다.
마시 CEO는 방한 기간 인천 액화수소플랜트 건설 현장을 방문해 SK E&S의 액화수소 사업 준비 현황을 직접 확인했다. 인천 액화수소플랜트는 연산 3만t 수준의 세계 최대 규모 액화수소플랜트로 연내 준공을 앞두고 있다.
양사 CEO는 또 합작법인의 ‘수소기술 R&D센터 및 기가팩토리’ 건설 사업 추진 계획도 차질 없이 이행하기로 했다. 기가팩토리에서는 차량용·발전용 수소연료전지와 수전해 설비를 대량 생산해 국내 및 아시아 내 각종 수요처에 공급할 계획이다.
장병철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NS에서 만난 미모의 美 여군, 결혼하자며 돈 요구”…‘로맨스스캠’ 피싱사기
- “육군9사단 지휘부, 장병 복지시설에서 ‘16첩 반상’ 황제 접대 요구 갑질”
- 조니 뎁, 헝가리 호텔서 의식 잃은 채 발견…“상태 심각”
- 김어준, 겉은 교주 속은 괴담장사꾼… 진보로 포장한 정치소매업자 [허민의 정치카페]
- 장영란, 유튜브 수익 공개… “한달에 1152만원 벌었다”
- “세상이 싫다”며 캠핑 떠난 美가족, 1년여만에 숨진 채 발견
- 납치·살해된 소녀 장례식 주재했던 목사, 정체가…“범인이었다”
- 신림 묻지마 살인범은 33세 조선…신상 공개
- [단독]경찰서에 보관하던 ‘1000만원대 명품시계’ 누가 가져갔나
- 사유리 “子 젠, 아빠라고 부르는 사람 생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