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DA,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조직위와 도핑관리 업무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도핑방지위원회KADA)와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조직위원회가 공정하고 깨끗한 스포츠 환경 조성 및 대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영희 KADA 위원장은 "우리 위원회는 2018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뿐 아니라 다양한 국내 개최 국제대회의 도핑관리를 성공적으로 실시하며 공정한 스포츠 환경 조성에 힘써왔다. IOC와 2024 강원 조직위와 협력해 공정한 대회 도핑관리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박대현 기자] 한국도핑방지위원회KADA)와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조직위원회가 공정하고 깨끗한 스포츠 환경 조성 및 대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지난 25일 알펜시아 스키점프센터 회의실에서 KADA 이영희 위원장과 진종오 조직위원장 등 두 기관 관계자가 다수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대회 도핑방지 프로그램 제반 업무에 대한 협력 ▲원활한 시료채취업무 수행을 위한 협력 ▲대회운영인력 도핑관리 직무교육 ▲선수 보호를 위한 지원 협력 ▲상호 발전적 협력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KADA는 협약에 따라 대회 기간 중 시료채취주관기구로서 선진 검사 시스템인 종이 없는 도핑검사시스템을 지원하고 선수 권리와 사생활 보호를 위한 이동형 도핑관리실 등을 지원한다.
이영희 KADA 위원장은 “우리 위원회는 2018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뿐 아니라 다양한 국내 개최 국제대회의 도핑관리를 성공적으로 실시하며 공정한 스포츠 환경 조성에 힘써왔다. IOC와 2024 강원 조직위와 협력해 공정한 대회 도핑관리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진종오 조직위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청소년 선수들이 도핑관리 및 도핑예방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선도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 기대한다”고 답했다.
한편 2024 강원청소년올림픽대회는 내년 1월 19일부터 2월 1일까지 14일간 진행되며 약 70개국 2900여 명의 선수가 7개 경기, 15개 종목에 참가하는 대회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