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아베스틸지주' 52주 신고가 경신, 외국인 7일 연속 순매수(29.5만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외국인 7일 연속 순매수(29.5만주)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69.9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도 50.3만주를 순매수했다.
반면 개인들은 106.4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외국인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7일 연속 29.5만주 순매수를 하고 있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 외국인 7일 연속 순매수(29.5만주)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69.9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도 50.3만주를 순매수했다. 반면 개인들은 106.4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25.9%, 61.1%로 비중이 높다.
한편 외국인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7일 연속 29.5만주 순매수를 하고 있다.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중장기 전략 구체화 여부가 관건 - 하이투자증권, BUY(유지)
07월 25일 하이투자증권의 김윤상 애널리스트는 세아베스틸지주에 대해 "23.2Q 연결 영업이익 [740억원, +3,8% q-q]는 시장 기대치 [7/24 현재 1개월 컨센서스 영업이익 725억원]에 부합할 전망. 자회사 세아베스틸 [영업이익 420억원, +43.0 q-q] 실적이 스크랩 투입 단가 하락 등으로 에 따른 Roll-Margin 확대 및 소폭의 판매량 증가로 확대되었기 때문. 23.3Q 실적은 전분기 대비 둔화될 전망. 특수강 업황 둔화 및 니켈 가격 약세, 비수기 영향 등 핵심 자회사 실적 둔화 불가피. "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유지)', 목표주가 '33,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출렁다리·모노레일 이젠 식상하지"…요즘 뜨는 '핫플' [최원철의 미래집]
- 아파트값 떨어지더니…"터질 게 터졌다" 강남3구 '울상'
- "질염 환자가 왁싱숍 가는 게 토 쏠리는 행동인가요"
- "태도가 그게 뭐야"…화난 손님, 카페 사장에 '스무디 싸대기' [영상]
- 삼전은 40대 부장이 막내라는데…이것이 '엔비디아 클라쓰' [긱스]
- 장원영·제니, 스타들도 반한 이유 있었네…'바비코어' 열풍
- 조진웅 닮은꼴에 슈퍼카 탄 옥순까지…'나는 솔로' 매콤 돌싱들
- 주호민, '특수교사 아동학대 신고' 논란에 "단순 훈육 아니었다"
- 오은영 "아이 때려야 한다는 대중들, 너무 걱정스럽다"
- "조만간 대세된다"…구글도 휴가철에 도입한다는 '이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