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움찔 '장원영 맹비난하는 맘카페…'이게 다 문재인 때문?'

김동현 2023. 7. 27. 11: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걸그룹 아이브 장원영이 초등학생을 보고 피하는 듯한 모습을 보여 일부 맘카페의 비난을 받는 가운데 전여옥 전 새누리당(국민의힘 전신) 의원이 이를 비판했다.

전 전 의원은 지난 26일 자신의 블로그에 "남자초등생이 장원영 팔을 만지려 하자 장원영이 놀라 피했다. 그러자 맘카페에서 '어떻게 애한테 그럴 수 있냐'고 (장원영을) 맹비난한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동현 기자] 걸그룹 아이브 장원영이 초등학생을 보고 피하는 듯한 모습을 보여 일부 맘카페의 비난을 받는 가운데 전여옥 전 새누리당(국민의힘 전신) 의원이 이를 비판했다.

전 전 의원은 지난 26일 자신의 블로그에 "남자초등생이 장원영 팔을 만지려 하자 장원영이 놀라 피했다. 그러자 맘카페에서 '어떻게 애한테 그럴 수 있냐'고 (장원영을) 맹비난한다"고 말했다.

그룹 아이브 장원영이 10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첫 번째 정규 앨범 '아이해브 아이브(I've IVE)'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아이뉴스24 포토DB]

그러면서 "내 나이 몸에 누가 손대면 '평생추억'이라면서 웃어주라고 하겠나. 장원영이 그 집 애 장난감이냐. 장원영은 장난감이 아니다"고 지적했다.

이어 "장원영 표정이 영 아니라며 인성까지 싸잡아 비난한다. 각 육아카페마다 '장원영까기'로 난리"라고 덧붙였다.

초등학생으로 보이는 팬이 아이브(IVE) 멤버 장원영에게 다가가자, 장원영이 뒤로 물러서고 있다. [영상=온라인 커뮤니티]

전 전 의원은 아울러 "동네 커피숍은 물론, 슈퍼, 병원, 식당, 옷집, 노래방까지 맘카페에 삐딱한 글 한 번 올라오면 문을 닫는 맘카페 세상"이라며 "5살 여자아이 진찰하는 소아과의사를 성추행이라고도 몰아붙이는 맘카페는 절대권력"이라고 비꼬았다.

그러면서 "맘카페가 어쩌다 이렇게 됐을까. 전 붉은 완장을 채워준 이들 때문이라고 본다. 맘카페를 정치조직으로 삼은."이라며 과거 문재인 전 대통령이 전국 지역 맘카페 회원들을 만나는 행사 포스터를 함께 올렸다.

지난 2017년 3월 문재인 당시 대선후보가 전국의 맘카페 회원들과 만나는 행사를 가졌다. 사진은 당시 행사 포스터. [사진=전여옥 전 새누리당 의원 블로그 캡처]

문 전 대통령은 대선후보였던 지난 2017년 3월 전국의 맘카페 회원들과 만나 "페미니스트 대통령, 여성 일자리 대통령이 되겠다"고 말한 바 있으며 일각에서는 문 전 대통령의 당선 이후 그의 강력한 지지 기반으로 30~40대 여성 중심인 맘카페를 꼽기도 했다.

/김동현 기자(rlaehd3657@inews24.com)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