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 히트곡 '셜록', 오케스트라 버전 재탄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샤이니의 히트곡 'Sherlock?셜록'(Clue + Note) 오케스트라 버전이 28일 공개된다.
'Sherlock?셜록'(Orchestra Ver.)은 에스엠엔터테인먼트(이하 SM) 클래식 레이블 SM 클래식스가 진행하는 오케스트라 자체 제작 프로젝트 'SM Classics TOWN Orchestra'의 새 디지털 싱글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herlock?셜록’(Orchestra Ver.)은 에스엠엔터테인먼트(이하 SM) 클래식 레이블 SM 클래식스가 진행하는 오케스트라 자체 제작 프로젝트 ‘SM Classics TOWN Orchestra’의 새 디지털 싱글이다. 오는 28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공개되며, 뮤직비디오도 유튜브 SMTOWN 채널 등을 통해 동시에 만날 수 있다.
이번 싱글은 20세기 클래식 음악 스타일의 강렬한 사운드, 라틴 음악 장르 리듬 등 다채로운 화성적 색채감과 리드미컬한 매력이 어우러져 미스터리한 원곡의 분위기를 한층 배가시켰으며, 이광일·조인우 작곡가가 편곡에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특히 샤이니의 데뷔 15주년을 기념하는 뜻깊은 의미를 담아 대표 히트곡을 화려하고 풍성한 오케스트라로 재탄생시킨 만큼 음악 팬들의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또한 샤이니가 의문의 사건을 수사하는 탐정으로 변신했던 원곡 뮤직비디오와 달리, 이번 뮤직비디오에서는 소설 ‘셜록’을 쓰는 작가의 모습이 펼쳐지며, 동생을 찾기 위한 여정을 떠나는 소설 속 화자의 긴박감 넘치는 이야기와 오케스트라 사운드가 만나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전망이다.
윤기백 (gibac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교사 달달 볶아 아들에 짜증냈다고?"...주호민, '학대 고발' 입장
- 日 배낭여행 간 청년 두달 째 실종...“96년생 윤세준”
- 장원영 ‘움찔’에 전여옥, 문재인 저격한 이유 [영상]
- '배터리 아저씨가 찍었다' 소문에…개미 900억 싸들고 간 ETF
- [단독]"北 비핵화·도발 중단"…與, 정전 70주년 맞아 결의안 채택
- 휴가 갔다가 물에 빠진 남성 구한 소방관·간호사 부부
- 1시간 '2만5573원'…최저임금 가뿐히 넘는 알바보니
- ‘쾅쾅’ 민가 덮친 산사태…우면산 참사에 16명 숨지다 [그해 오늘]
- 사유리 "유재석, 젠 낳고 악플로 힘들 때 손편지+수표…큰 돈 줬다"
- '나는 솔로' 옥순, 1억 슈퍼카 타고 등장 "전 남편 세번째 본 날 결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