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서구 23개 행정동(洞) 전체 적십자봉사회 결성 완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광역시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26일 구청 2층 대강당에서 신규적십자봉사원 등 120여명이 참여한 '달서구 6개동(洞) 적십자봉사회 합동 결성식'을 개최했다.
이날 결성식은 이태훈 달서구청장, 김해철 달서구의회 의장, 박명수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 회장, 한명아 봉사회 대구시협의회 회장과 권미경 달서구지구협의회 회장 등이 참석해 새로운 출발에 나선 적십자 봉사원들을 격려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광역시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26일 구청 2층 대강당에서 신규적십자봉사원 등 120여명이 참여한 '달서구 6개동(洞) 적십자봉사회 합동 결성식'을 개최했다.
이날 결성식은 이태훈 달서구청장, 김해철 달서구의회 의장, 박명수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 회장, 한명아 봉사회 대구시협의회 회장과 권미경 달서구지구협의회 회장 등이 참석해 새로운 출발에 나선 적십자 봉사원들을 격려했다.
달서구 동 적십자봉사회는 1989년 해람 봉사회(월성1동) 결성을 시작으로 17개 행정동에서 총 21개의 동 적십자 봉사회가 결성돼 활동하고 있으며, 이번 결성식은 미결성된 6개동 에서 적십자봉사회를 결성함으로써 합동으로 결성식을 진행했다.
적십자봉사회는 지역복지에 관심이 많은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구성됐으며, 지역사회 내 소외된 이웃들이 없는지 살피고, 이들을 위해 조직적이고 체계적인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달서구는 이날 6개동 적십자봉사회 합동결성식으로 전체 행정동(23개) 모두 적십자 봉사회를 결성하게 됐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우리지역의 어려운 곳에는 언제든지 적십자봉사회가 있었다. 소외된 이웃을 위해 자발적으로 봉사회에 가입한 오늘 100여명의 봉사회 회원분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표한다"고 전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럼프 향해 "FXXX"…'백설공주' 주연배우, 논란 끝에 사과
- 조국혁신당, 이재명 1심 '유죄'에 "집권 무죄, 낙선 유죄"
- 티메프 환급 부담 서학개미·토스뱅크가 털어낸 토스
- "천천히 늙자"…커져가는 '저속노화' 시장
- 배달앱 상생안 반발도…배민 "영세 업주 부담 완화, 일부 주장은 사실 아냐"
- [겜별사] "내 손안의 호주"…아기자기한 생태계 '딩컴 투게더' [지스타 2024]
- [Hong시승기] BMW Z4, 감성과 운전의 재미 모두 살아있다
- "레깅스족 더 늘었다 했더니…"
- [아이TV] 영상으로 보는 '지스타 2024'…20주년 맞아 역대급 규모로 개최
- [오늘의 운세] 11월 16일, 자신의 실수를 인정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