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영상] "백지 영수증? 잉크 마른 거예요"‥"구내식당 잉크만 안 말라요?"
7월 26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정점식/국민의힘 의원] "특수활동비 처리 지침과 관련해서 이 처리 지침대로 지금 검찰의 특수활동비 집행 이게 다 이루어지고 있는 거지요?"
[한동훈 / 법무부 장관] "그렇습니다."
[정점식/국민의힘 의원] "그런데 지금 박주민 의원께서 지적을 하셨는데 업무추진비와 관련해서 백지 영수증이 있다. 취지로 질의를 했는데 그걸 이제 우리 장관한테 질의를 해야 될 걸 감사원장께 질의를 드리는 바람에 장관께서는 답변을 못 한 것 같은데, 백지 영수증이라는 게 뭡니까?"
[한동훈/법무부 장관] "영수증 원본을 보관하다 보면 잉크가 휘발되지 않습니까? 6~7년 되고, 오래된 것이니까 잉크가 휘발된 것을 말씀하시는 거고요. 그것을 저희가 지금 상황에서 추정해서 가필해서 제출하면 더 문제 아니겠습니까. 저희가 보관하는 그대로 그 내용을 보여 드린 거라는 말씀드립니다."
[정점식/국민의힘 의원] "그리고 같은 시간 장소에서 쪼개기 결제 의혹이 있다 48만 원, 49만 원이 쪼개기 결재를 했더라는 지적에 대해서는 그 부분에 대해서 확인하신 게 있습니까?"
[한동훈/법무부 장관] "구체적으로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아까 말씀하신 그 고깃집 얘기하는 것 말씀드리면, 그게 서초구에서는 50m 떨어진 접경지역이었던 것 같고요."
[정점식/국민의힘 의원] "성남 말입니까?"
[한동훈/법무부 장관] "예, 성남입니다. 굉장히 다른 도시에서 갔다 이런 것은 조금 좀 그런 인상을 주기 위한 말씀 같고 실제로는 그 근처라는 말씀드리고요. 그리고 그 내용 자체가 어떤 누가 개인적으로 가족이 소고기 사 먹고 초밥 사 먹고 이런 게 아니거든요. 공직자들이 공직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사용된 것이다라는 말씀을 드립니다. 지금 무슨 어디 놀러 가서 골프 치고 요트 타고 이런 것 말하는 것 아니지 않습니까?"
※참고기사: [오늘 이 뉴스] 검찰 특활비 내역 곳곳이 '텅텅'‥"구내식당 영수증은 잘 보이는데" https://imnews.imbc.com/news/2023/society/article/6498527_36126.html
임명현 기자(epismelo@mbc.co.kr)
기사 원문 - https://imnews.imbc.com/news/2023/politics/article/6508110_36119.html
[저작권자(c) MBC (https://imnews.imbc.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Copyright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 [단독] "하천변 수색만 맡았는데‥" '협의' 깨고 급류 투입한 해병대
- "선생이라고 봐주니까‥" 기간제·저연차 교사, 민원에 '이중고'
- 양평 찾은 원희룡 "고속도로 최대한 빨리" 주민들 "정쟁 멈춰라"
- "임시수도 부산에서 정전협정 70년 기념‥강대강 대치 여전"
- 주호민, 교사 '아동학대' 신고로 논란‥교사 "특수학급 벗어나려 해 타일렀을 뿐"
- "기업 투자 촉진·출산·양육 지원에 초점"
- 러시아에 'NK-무기' 과시한 김정은‥'짝퉁' 무인기까지
- 뉴욕 맨해튼 타워크레인 붕괴‥출근길 '혼비백산'
- "치사량 니코틴 남편 살해"‥대법 "유죄 확신 못해 다시 재판"
- 계곡서 물놀이하던 대학생 3명 사망‥안전요원 현장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