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동네생활에 ‘투표’ 기능 도입

조광현 기자(cho.kwanghyun@mk.co.kr) 2023. 7. 27. 10:2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당근마켓, 이웃간 소통 활성화 위해 동네생활에 ‘투표’ 기능 선보여.. 크고 작은 고민, 일상 등 공유 가능해
게시글 작성 시 간편하게 투표 등록할 수 있어.. 직관적 구성과 간편한 이용성으로 폭넓은 이용 기대
동네생활, 새롭게 도입된 투표 기능으로 이웃 간 더욱 활발한 지역 커뮤니티 소통의 장 마련할 것
[이미지] 당근마켓, 동네생활에 ‘투표’ 기능 오픈
이제 당근마켓에서 이웃들의 투표로 지역민들의 다양한 생각과 의견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됐다.

국내 대표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각자대표 김용현, 황도연)이 동네생활에서 투표 기능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투표 기능은 이용자들이 동네생활에서 이웃들과 더욱 다채로운 방식으로 의견을 나눌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도입됐다. 투표 기능으로 이웃들의 의견을 한눈에 모아 볼 수 있어 편의성이 높아지고, 이웃들의 도움으로 크고 작은 궁금증이나 고민들을 해결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그동안 동네생활에는 이웃들에게 의견을 묻는 게시글이 꾸준히 올라왔고, 댓글로 답변을 다는 방식으로 소통이 이뤄져왔다. △모임 장소로 어디가 좋을까요? △부모님 선물로 어떤게 더 좋을까요?△OO 아파트로 이사 예정인데, 거실 쇼파 위치는 어느 쪽이 좋을까요? △OO역 근처 이웃분들, 강아지 산책 어느 코스로 다니시나요? △OO동 떡볶이집은 어디가 제일 맛집인가요? 등 다양한 문의 게시글이 활발히 올라오고 있다.

투표 기능은 게시글 작성자는 물론, 의견을 공유하고 싶은 이용자들도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구성됐다. 동네생활 게시글 작성 시 하단의 ‘투표’ 버튼을 누르면 게시글에 투표를 만들어 등록할 수 있다. 투표 항목은 최대 5개까지 자유롭게 추가할 수 있고, 복수 선택이 가능하도록 설정할 수도 있다.

한편 당근마켓 동네생활은 지역 주민 모두를 위한 커뮤니티 게시판으로, 특정 종교나 정치와 관련된 글은 게시할 수 없으며, 투표 기능 또한 해당 주제에 대한 글은 제한될 수 있다.

당근마켓 관계자는 “동네생활 게시판에 이웃 주민들의 의견을 묻거나, 선택지를 골라달라는 등의 글이 꾸준히 늘어나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고안했다”며 “새롭게 도입된 투표 기능을 통해 소소한 일상 이야기, 고민을 간편하게 나누고 더욱 활발하게 소통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