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농수산식품유통공사-관광공사와 `K-콘텐츠·푸드·관광` 알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국관광공사와 콘텐츠, 푸드, 관광 등 고부가가치 수출 상품으로 주목받는 K-컬처 산업의 글로벌 영향력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세 기관은 각자 보유한 해외조직망을 'K-컬처 글로벌 확산 전진기지'로 삼고 다양한 홍보마케팅 사업을 공동 추진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국관광공사와 콘텐츠, 푸드, 관광 등 고부가가치 수출 상품으로 주목받는 K-컬처 산업의 글로벌 영향력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세 기관은 각자 보유한 해외조직망을 'K-컬처 글로벌 확산 전진기지'로 삼고 다양한 홍보마케팅 사업을 공동 추진한다. 이를 토대로 소관 분야별 해외수출 효과 제고, 대한민국 브랜드 가치 향상을 꾀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콘텐츠, 농식품, 관광문화 연계 통한 해외진출 기회 모색과 저탄소 식생활 '그린푸드 데이' 캠페인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노하우를 공유하고 실천하는 데 적극 협력한다.
조현래 콘진원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이 가진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활용, 한국의 매력이 전 세계로 확산하는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윤선영기자 sunnyday72@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민 의사면허 취소 완료...보건복지부, "지난 12일자로 취소"
- 교사 "하지말라" 말려도 수업 중 `라면먹방` 생방송한 고교생...출석정지 10일
- 혹시 나도 진상 부모?…체크리스트 한번 해보세요
- 무서운 맘카페, 장원영 ‘악플 테러’…전여옥 “文이 맘카페를 ‘정치 조직’으로”
- 3명 구한 `오송 지하차도 의인`…1억8000만원 신형 화물차 받는다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