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제약, 청주 생산시설 美 FDA cGMP 인증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셀트리온제약(068760)이 27일 최근 청주공장 내 프리필드 시린지(PFS) 생산라인에 대한 미국 식품의약국(FDA) '우수의약품 품질 관리 기준(cGMP)'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PFS 생산라인은 지상 3층 연면적 2315㎡ 규모로 원료의약품(DS)을 공급받아 조제부터 충전, 이물검사, 조립, 포장을 아우르는 공정을 수행할 수 있다.
충전 기준 연간 최대 1600만 시린지까지 생산할 수 있으며 다양한 유형의 PFS 제형 의약품 생산도 가능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셀트리온제약(068760)이 27일 최근 청주공장 내 프리필드 시린지(PFS) 생산라인에 대한 미국 식품의약국(FDA) ‘우수의약품 품질 관리 기준(cGMP)’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셀트리온제약은 최근 FDA가 진행한 생산라인 실사를 ‘지적사항 없음’으로 마쳤다. 실사를 통해 글로벌 기준에 입각한 시설로 경쟁력을 인정받게 됐단 설명이다. 회사 측은 미국으로 공급하는 PFS 제형의 의약품을 생산할 수 있게 됐다.
PFS 생산라인은 지상 3층 연면적 2315㎡ 규모로 원료의약품(DS)을 공급받아 조제부터 충전, 이물검사, 조립, 포장을 아우르는 공정을 수행할 수 있다. 충전 기준 연간 최대 1600만 시린지까지 생산할 수 있으며 다양한 유형의 PFS 제형 의약품 생산도 가능하다.
회사 관계자는 “차후 PFS 제형 의약품의 안정적인 국내외 물량 공급에 일조하며 수익 다각화에 나설 것”이라고 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호민 “자폐 아들, 두려워 등교도 거부…교사 언행 문제 있어”
- 복지부, 조민 의사면허 취소…부산대 입학취소 판결 석달만
- 유명 래퍼 콘서트서 속옷 벗어던진 女…하루 아침에 '스타덤'
- 아이브 장원영, 팔 만지려는 초등생에 뒷걸음질…맘카페서 '비난 화살' 왜?
- '키 163㎝' 신림동 칼부림男 '남들보다 작은 키에 열등감 느껴'
- 식당에 드러누운 아이들 제지 하지 않고 술 마시는 부모…'노키즈존 해야할까?' 고민 중
- 또 “신림역서 여성 강간·살인하겠다” 예고글…경찰 수사
- 폭염 속 차에 아기 갇히자···유리창 깨서 구조한 아빠의 '괴력'
- '잠깐만요, 내 딸도 똑같이 죽었습니다'…기자회견서 또다른 유가족 절규
- 신림동 칼부림 6일 전…제기동서도 39cm 흉기난동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