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OMG'이어 'Ditto'도 4억 스트리밍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뉴진스(NewJeans)의 'Ditto(디토)'가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4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27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의 싱글 앨범 'OMG'의 수록곡 'Ditto'는 25일(현지 시간) 기준 4억 73만 4219회 재생됐다.
뉴진스 곡 중 스포티파이 3억 재생 수를 처음으로 달성(126일)한 것도 'Ditto'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공개 218일 만에 4억 스트리밍
[더팩트 | 정병근 기자] 뉴진스(NewJeans)의 'Ditto(디토)'가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4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27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의 싱글 앨범 'OMG'의 수록곡 'Ditto'는 25일(현지 시간) 기준 4억 73만 4219회 재생됐다. 음원 공개 218일 만이다. 이로써 뉴진스는 'OMG'에 이어 'Ditto'까지 4억 스트리밍 곡을 2곡 보유하게 됐다.
'Ditto'는 뉴진스가 버니즈(팬덤명)와 맞는 첫 겨울을 위해 특별히 준비한 곡으로 발매와 동시에 국내외 차트를 휩쓸었었다. 뉴진스 곡 중 스포티파이 3억 재생 수를 처음으로 달성(126일)한 것도 'Ditto'다.
이 곡은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 멜론이 서비스된 이래 역대 최장기간인 99일(2022.12.19~-2023.3.27) 연속 왕좌를 지켰다. 스포티파이 1억 회 돌파도 공개 한 달 여(33일)만에 기록했으며, 해외 여성 아티스트로는 가장 빠른 속도로 일본 오리콘 누적 스트리밍 단일곡 1억 회를 찍기도 했다.
'Ditto'를 비롯한 뉴진스의 곡들은 스포티파이에서 유의미한 재생 수를 거듭 경신 중이다. 이들이 지금까지 스포티파이 억대 스트리밍을 달성한 노래만 총 6곡인데다가 거의 모든 발표곡의 일일 재생 수가 큰 폭의 변화없이 꾸준히 사랑 받고 있다.
특히 뉴진스는 지난 21일 발매한 미니 2집 'Get Up(겟 업)'으로 국내외 음악 팬들의 열광적인 반응을 이끌며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 글로벌 영향력을 확장하고 있는 뉴진스이기에 세계 음악 시장에서의 활약은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