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영상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피풀` 오픈 베타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마일게이트는 차세대 영상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피풀(P.Pool)'의 오픈 베타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는 지난해 11월 PC 웹 버전을 CBT(비공개 시범 테스트)로 선보인 이후 약 8개월여 만에 모바일 앱을 포함한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다.
스마일게이트 관계자는 "오픈베타 기간 동안 주요 타깃층인 대학생 중심의 마케팅 프로모션을 통해 피풀의 사용성을 점검하고 지속적인 활성화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마일게이트는 차세대 영상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피풀(P.Pool)'의 오픈 베타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피풀은 놀이를 의미하는 '플레이(Play)'와 사람이 모이는 양상을 의미하는 '풀(Pool)'의 합성어로 '사람들이 즐거움을 찾아 모이는 곳'이라는 의미다. 인기 게임 캐릭터(증강현실) 아바타 같은 재미 요소를 추가해 취미, 여가 등 사적 모임에 활용하기 적합하다.
피풀이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는 시간 제한 없이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방 개설자는 회원가입을 해야 하나 초대받은 사람은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비로그인 접속이 가능하다. 모임 규모에 따라 최대 25명이 참여할 수 있는 룸 모드와 1000명이 함께할 수 있는 홀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대화에 참여한 사람들은 화면 공유 기능을 이용해 다양한 문서와 영상들을 함께 시청하며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지난해 11월 PC 웹 버전을 CBT(비공개 시범 테스트)로 선보인 이후 약 8개월여 만에 모바일 앱을 포함한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다. CBT기간 동안 스마일게이트 임직원, 대학생 연합 광고 동아리 '애드플래시'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용 후기를 수집해 UI(사용자인터페이스)·UX(사용자경험)를 개선하고 프로그램을 한층 안정화시켰다.
스마일게이트 관계자는 "오픈베타 기간 동안 주요 타깃층인 대학생 중심의 마케팅 프로모션을 통해 피풀의 사용성을 점검하고 지속적인 활성화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윤선영기자 sunnyday72@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림역 추모공간에 `가짜 모금함`... 알고보니 60대 앵벌이 "유족 동의 없이"
- 청소차 발판에 매달린 미화원... 음주 차량에 치여 "다리 절단"
- 백마부대 지휘부 `16첩 반상` 황제식사…이번엔 폭행에 갑질
- "심심해서" 빈 총구 겨누고 격발... 후임 폭행한 해병대 실형
- 조민 의사면허 취소 완료...보건복지부, "지난 12일자로 취소"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