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짓부산' 소셜아이어워드 유튜브 '대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는 국내 최대 규모와 권위의 소셜인터넷서비스 평가 시상식인 '2023 소셜아이어워드(Social i-AWARD)'에서 부산관광 유튜브 채널 '비짓부산(VISIT BUSAN)'이 공공기관 유튜브 채널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국내 대표 인터넷 전문가 4천여 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SNS 미디어 플랫폼(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325개 후보를 대상으로 올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소셜미디어 서비스를 선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는 국내 최대 규모와 권위의 소셜인터넷서비스 평가 시상식인 '2023 소셜아이어워드(Social i-AWARD)'에서 부산관광 유튜브 채널 '비짓부산(VISIT BUSAN)'이 공공기관 유튜브 채널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소셜아이어워드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시상식이다. 국내 대표 인터넷 전문가 4천여 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SNS 미디어 플랫폼(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325개 후보를 대상으로 올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소셜미디어 서비스를 선정했다.
부산관광공사가 운영하는 '비짓부산'은 국내외 관광객과 모두 소통할 수 있도록 구성한 콘텐츠 콘셉트와 장르 다양화를 통해 구독자와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케이팝(K-POP) 아이콘 '뉴진스'와 4세대 대표 걸그룹 '스테이씨' 등 글로벌 팬덤의 사랑을 받는 아이돌과 함께한 여행 리얼리티 예능 프로그램과 웹드라마 '브브여행사'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했다. 이를 통해 MZ세대에게 부산관광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주고 있다는 평가와 함께 디자인, 브랜드, 콘텐츠, 마케팅 지표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비짓부산'은 현재 구독자 9만 7천여 명을 확보해 부산 공공기관 유튜브 채널 중 최초로 실버버튼(구독자 10만 명 이상)을 눈앞에 두고 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부산CBS 박상희 기자 sang@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호민 '아동학대로 교사 신고' 논란에 "훈육이라 보기 힘든 상황"
- 울산현대 인종차별 사건…가해 선수들 '국가대표' 뛸 수 있다
- 목숨 걸고 헤엄쳐 유럽간다…901명 시신 발견된 '이 해변'
- "악취 심해" 문 따보니…빌라 방치된 '누더기 시츄' 50마리 구조
- "함부로 쓰지마쇼"…'반대주민'에 전화 건 양평군수
- 오염수 실무협의 착수한 韓日…'긴밀한 협조' 이어질까
- 이재명 "이상민, 일말의 양심 있다면 해임·사임해야"
- 美 '신고립주의' 된다면 NCG는? 김성한 "확장억제 '작전계획화'해야"
- 삼성SDI, 4분기 연속 매출 5조원 넘었다
- '오송 참사' 유가족 "철저한 진상규명"…분향소 연장은 '입장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