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형 건설정책연구위원, 강원 지역건설산업 활성화위원 연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은형 대한건설정책연구원 연구위원(사진)이 강원도 지역건설산업활성화위원회 위원에 연임됐다.
위원회는 △지역 건설산업 활성화 계획 등 육성 정책에 관한 사항을 다루는 조직이다.
이 연구위원은 강원도 물류정책위원회, 외국인투자유치협의회, 하도급계약심사위원회, 규제개혁위원회, 박물관·미술관 등록 심의위원회, 주거정책심의위원회를 역임하며 정책 수립과 사업심의 과정에서 다양한 시각을 제시해 왔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은형 대한건설정책연구원 연구위원(사진)이 강원도 지역건설산업활성화위원회 위원에 연임됐다. 임기는 2025년 7월까지다.
위원회는 △지역 건설산업 활성화 계획 등 육성 정책에 관한 사항을 다루는 조직이다. 지역건설산업체의 수주율 제고와 하도급 참여 확대 방안에 관한 사항, 부실 설계 및 부실시공 방지, 지역건설산업체의 애로사항 수렴과 해소, 건설산업 관련 제도개선 및 법령개정 건의, 지역건설근로자 고용안정 및 지역 건설기계 우선 사용 등의 안건도 다룬다.
이 연구위원은 강원도 물류정책위원회, 외국인투자유치협의회, 하도급계약심사위원회, 규제개혁위원회, 박물관·미술관 등록 심의위원회, 주거정책심의위원회를 역임하며 정책 수립과 사업심의 과정에서 다양한 시각을 제시해 왔다는 평가를 받는다.
충북, 안양시, 의왕시, 서울 관내 등 7개 지자체·자치구의 건축위원회 위원과 경기도와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을 비롯해 12개 지자체에서 경관 위원으로 활동하는 등 건축ㆍ경관ㆍ도시계획ㆍ교통 관련 분야에서 활동해왔다.
경영, 건축, 국제관계와 문화를 전공해 기업경영과 건설산업, 건설·부동산을 함께 다루는 전문인력으로도 평가된다.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파트값 떨어지더니…"터질 게 터졌다" 강남3구 '울상'
- "출렁다리·모노레일 이젠 식상하지"…요즘 뜨는 '핫플' [최원철의 미래집]
- "태도가 그게 뭐야"…화난 손님, 카페 사장에 '스무디 싸대기' [영상]
- "질염 환자가 왁싱숍 가는 게 토 쏠리는 행동인가요"
- "한두 번도 아닌데 뭘"…홍준표 의미심장 댓글
- 주호민, '특수교사 아동학대 신고' 논란에 "단순 훈육 아니었다"
- 장원영·제니, 스타들도 반한 이유 있었네…'바비코어' 열풍
- 오은영 "아이 때려야 한다는 대중들, 너무 걱정스럽다"
- '잠시 꺼두셔도 좋습니다' 출연 청안스님 입적…향년 87세
- 국내 첫 갤럭시 언팩…깜짝 손님 BTS 슈가 '엄지 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