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비안의 ‘LFP 배터리’ 채택이 끼치는 영향은 제한적”-삼성SDI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재 삼성SDI는 리비안 모델 중 주행거리가 긴 프리미엄 모델 차량용으로 배터리를 공급하고 있으며, 차기 신제품 역시 주행거리 향상을 위한 에너지 밀도 증가에 중점을 두고 개발하고 있다.
LFP 배터리는 주행거리가 짧은 차량에 탑재할 것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돼 (리비안의 LFP 배터리 채택이) 삼성SDI의 판매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일 것으로 판단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박순엽 기자] “리비안이 2분기 시장 예상치를 웃도는 인도량을 기록하면서 생산도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어 올해 하반기 삼성SDI 배터리 판매도 계획대로 성장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한다.
현재 삼성SDI는 리비안 모델 중 주행거리가 긴 프리미엄 모델 차량용으로 배터리를 공급하고 있으며, 차기 신제품 역시 주행거리 향상을 위한 에너지 밀도 증가에 중점을 두고 개발하고 있다.
LFP 배터리는 주행거리가 짧은 차량에 탑재할 것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돼 (리비안의 LFP 배터리 채택이) 삼성SDI의 판매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일 것으로 판단된다.”-27일 삼성SDI(006400) 2023년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
박순엽 (soo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터리 아저씨가 찍었다' 소문에…개미 900억 싸들고 간 ETF
- "2차전지株, 삼성전자 시총 넘었다…실적 전망 유의"
- [단독]'방수판' 빠진채 납품받아…객실 비 줄줄새는 KTX
- 장원영 ‘움찔’에 전여옥, 문재인 저격한 이유 [영상]
- (영상)이용섭 "민주당, 전략도 혁신도 도덕성도 비전도 없다"[신율의 이슈메이커]
- 성인화보 모델들 줄줄이 '성폭력' 폭로..."대표가 촬영 중 중요부위 만져"
- 日 배낭여행 간 청년 두달 째 실종...“96년생 윤세준”
- 현실판 ‘더글로리’ 표예림 학폭 가해자들, 근황 보니
- 사유리 "유재석, 젠 낳고 악플로 힘들 때 손편지+수표…큰 돈 줬다"
- '나는 솔로' 옥순, 1억 슈퍼카 타고 등장 "전 남편 세번째 본 날 결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