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나이스디앤비, '트롤리고' 해외기업정보 서비스 협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종합상사 STX가 기업신용정보 및 AI·빅데이터 기업 나이스디앤비와 함께 B2B 플랫폼 '트롤리고(TROLLYGO)' 내 기업정보 제공 서비스에 나선다.
이번 협력을 통해 STX는 나이스디앤비가 가지고 있는 광범위한 기업정보를 제공 받고, 이를 활용해 트롤리고 사용자에게 플랫폼 내에서 △200여개국 5억개 이상의 기업정보 △개요정보 △등급정보 △재무정보 △주주정보 등 전세계 기업의 다양한 정보와 관련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트롤리고 사용자에 전세계 기업정보·서비스 지원
[이데일리 하지나 기자] 글로벌 종합상사 STX가 기업신용정보 및 AI·빅데이터 기업 나이스디앤비와 함께 B2B 플랫폼 ‘트롤리고(TROLLYGO)’ 내 기업정보 제공 서비스에 나선다.
STX는 지난 26일 나이스디앤비의 서울 마포구 사옥에서 나이스디앤비와 ‘글로벌 B2B 플랫폼 트롤리고 해외기업정보 서비스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박상준 STX 대표이사, 강용구 나이스디앤비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나이스디앤비는 국내 금융인프라 그룹인 한국신용정보와 세계 최대 기업정보기업인 미국 D&B 코퍼레이션(Dun&Bradstreet Corporation) 등의 합작법인으로, 2002년 10월 설립된 국내 최대의 글로벌 기업신용정보 제공기관이다.
특히 법인사업자 240만개, 개인사업자 780만개 등 국내 1000만개 이상의 국내기업 데이터베이스(DB)와 200개국, 5억개 이상의 해외기업 DB를 기반으로 국내외 기업신용정보 제공, 전세계 기업정보 DB 구축, 리스크 관리 솔루션 제공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다.
이번 협력을 통해 STX는 나이스디앤비가 가지고 있는 광범위한 기업정보를 제공 받고, 이를 활용해 트롤리고 사용자에게 플랫폼 내에서 △200여개국 5억개 이상의 기업정보 △개요정보 △등급정보 △재무정보 △주주정보 등 전세계 기업의 다양한 정보와 관련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박상준 STX 대표이사는 “트롤리고는 오프라인 중심의 산업재·원자재 거래를 온라인으로 옮긴 업계 최초의 B2B 플랫폼”이라며 “이번 나이스디앤비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거래 기업의 재무상태 및 각종 지표를 통한 B2B 거래의 안정성과 성장을 도모하고, 점차 방대한 거래 정보가 축적됨에 따라 데이터에 근거한 의사결정으로 업무의 신속성과 효율성이 상승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하지나 (hjina@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터리 아저씨가 찍었다' 소문에…개미 900억 싸들고 간 ETF
- "2차전지株, 삼성전자 시총 넘었다…실적 전망 유의"
- [단독]'방수판' 빠진채 납품받아…객실 비 줄줄새는 KTX
- 장원영 ‘움찔’에 전여옥, 문재인 저격한 이유 [영상]
- (영상)이용섭 "민주당, 전략도 혁신도 도덕성도 비전도 없다"[신율의 이슈메이커]
- 성인화보 모델들 줄줄이 '성폭력' 폭로..."대표가 촬영 중 중요부위 만져"
- 日 배낭여행 간 청년 두달 째 실종...“96년생 윤세준”
- 현실판 ‘더글로리’ 표예림 학폭 가해자들, 근황 보니
- 사유리 "유재석, 젠 낳고 악플로 힘들 때 손편지+수표…큰 돈 줬다"
- '나는 솔로' 옥순, 1억 슈퍼카 타고 등장 "전 남편 세번째 본 날 결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