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취준생 84%는 취업에 자격증 필수라고 생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듀윌은 지난 14일부터 12일간 20~40대 성인남녀 126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84.1%가 취업이나 이직을 위해 자격증이 꼭 필요하다고 응답했다고 27일 밝혔다.
에듀윌에 따르면 이번 설문에서 현재 보유하고 있는 자격증 개수는 2개(36.5%)라는 응답이 가장 많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응답자 중 69%가 IT자격증 중 컴퓨터활용능력 가장 선호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 에듀윌은 지난 14일부터 12일간 20~40대 성인남녀 126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84.1%가 취업이나 이직을 위해 자격증이 꼭 필요하다고 응답했다고 27일 밝혔다.
실무 능력 향상을 원하는 직장인, 취업 준비를 위해 취준생이 기본적으로 취득하는 IT 자격증에 대해서도 물었다. IT 자격증 중 이미 취득했거나 향후 취득 예정이라고 답변한 자격증은 컴퓨터활용능력으로, 69.8%를 얻으며 압도적인 표차로 1위에 올랐다.
2위에는 44.4%를 기록한 워드프로세서가 올랐고, 41.3%를 얻은 엑셀, 파워포인트 등 ITQ(정보기술자격) 자격증은 근소한 차이로 3위에 머물렀다. 4위에는 28.6%를 얻은 정보처리기사가, 마지막으로 포토샵이 14.3%로 5위를 차지했다.
IT자격증 외 하반기 채용을 앞두고 취득할 계획이거나 준비 중인 자격증으로 공인중개사, 전기기사, 화훼장식기사 자격증을 선호했다.
에듀윌 관계자는 “하반기 채용을 앞두고 7~8월에 자격증을 준비하는 취준생 및 직장인들이 많아 설문조사를 진행하게 됐다”면서, “지원하려는 직무 또는 관련 분야에 적합한 자격증 취득을 통해 자신만의 경쟁력을 갖추는 게 특히 중요하다”고 말했다.
함지현 (hamz@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터리 아저씨가 찍었다' 소문에…개미 900억 싸들고 간 ETF
- "2차전지株, 삼성전자 시총 넘었다…실적 전망 유의"
- [단독]'방수판' 빠진채 납품받아…객실 비 줄줄새는 KTX
- 장원영 ‘움찔’에 전여옥, 문재인 저격한 이유 [영상]
- (영상)이용섭 "민주당, 전략도 혁신도 도덕성도 비전도 없다"[신율의 이슈메이커]
- 성인화보 모델들 줄줄이 '성폭력' 폭로..."대표가 촬영 중 중요부위 만져"
- 日 배낭여행 간 청년 두달 째 실종...“96년생 윤세준”
- 현실판 ‘더글로리’ 표예림 학폭 가해자들, 근황 보니
- 사유리 "유재석, 젠 낳고 악플로 힘들 때 손편지+수표…큰 돈 줬다"
- '나는 솔로' 옥순, 1억 슈퍼카 타고 등장 "전 남편 세번째 본 날 결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