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스 "3억 전세 사기 당해…90% 풀대출 받았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송인 덱스(본명 김진영)가 전세 사기를 당한 과정을 밝혔다.
지난 26일 웹툰작가 기안84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인생84'에 '덱스의 속살'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덱스의 집을 찾은 기안84는 "최근 안 좋은 기사를 봤다"며 "네가 전세 사기를 당했다더라"고 물었다.
앞서 덱스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 영상을 통해 전세 사기 피해를 고백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BS 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방송인 덱스(본명 김진영)가 전세 사기를 당한 과정을 밝혔다.
지난 26일 웹툰작가 기안84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인생84'에 '덱스의 속살'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덱스의 집을 찾은 기안84는 "최근 안 좋은 기사를 봤다"며 "네가 전세 사기를 당했다더라"고 물었다.
덱스는 "이 집이 (사기 당한) 그 집"이라며 "2억원 후반의 돈을 넣었다"고 답했다. 이어 "원래 집주인이랑 계약했을 땐 문제가 없었는데, 집주인이 집을 다른 사람한테 팔았다"며 "그 사실을 모르고 있다가 은행에서 전화가 와서 뒤늦게 알았다"고 설명했다.
덱스는 "작년에 누수가 발생해 공사하는데 그때부터 이상함을 조금 느꼈다"며 "집주인에게 수리비를 청구하니까 '난 집주인 아니고 명의만 빌려준 것'이라고 말했다"고 이상한 낌새를 받았던 당시를 회상했다.
기안84가 "거의 3억 원에 가까운 돈을 떼이면 어떻게 하느냐"고 걱정하자, 덱스는 "심지어 90% 풀 대출이다"라고 말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덱스는 "전세금 반환보증보험이 있어 상황을 지켜보고 있다"며 "만약 보증보험에서도 (돈을) 안 준다고 하면 그냥 이 집에서 눌러살 거다. 바리케이드 세워놓고 농성이라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덱스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 영상을 통해 전세 사기 피해를 고백했다. 그는 "지난해 뉴스에 많이 나온 '뻥전세'(실제 집주인이 아닌 사람과 전세 계약하는 것) 사기를 당했다"고 밝혔다.
덱스는 '피의 게임2', '태계일주2' 등 다수의 예능에서 활약했으며 최근 진행된 제2회 청룡시리즈어워즈에서 예능 부문 신인상을 수상했다.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유명 웹툰작가, 자폐증세 아들의 특수교사 아동학대로 고발
- '동물 학대' vs '동물원 잘못'…황정음, 호랑이 인증샷에 설전
- '비공식작전' 주지훈, 또 운전대를 잡다…후배에게 건넨 현실 조언
- 오은영, '교권 추락 책임론'에 입 열었다…"'금쪽이', 인간개조 방송 아냐"
- 뉴질랜드 총독, SM 찾은 이유는?... 슈퍼주니어 최시원 등과 환담
- 한효주가 극찬하며 조인성에 선물하기로 한 김…주문 폭주에 '완판' 사태
- '돌싱포맨' 양세형 "전 여친, 바람 피웠지만 용서…의심병 생겨 결국 이별"
- BTS 지민, 라이언 고슬링이 선물한 기타 인증…"너무 마음에 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