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아모레퍼시픽, 하반기 긍정 시그널에 6%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모레퍼시픽(090430)이 하반기 실적 개선 기대감에 장초반 강세다.
증권가에서는 아모레퍼시픽의 2분기 실적이 시장 기대치를 큰 폭으로 하회했음에도 하반기 실적 개선 시그널이 나오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정현 기자] 아모레퍼시픽(090430)이 하반기 실적 개선 기대감에 장초반 강세다.
27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오전 9시10분 현재 아모레퍼시픽은 전 거래일 대비 6.45%(6300원) 오른 10만3900원에 거래 중이다.
정지윤 NH투자증권 연구원은 “2분기 아모레퍼시픽의 연결기준 실적은 매출액 9454억원, 영업이익 59억원으로 컨센서스 기준 영업이익을 큰 폭으로 하회했으며 중국 설화수 재고 조정과 마케팅비 증가가 주요 배경”이라면서 투자의견은 매수로 유지하되 목표주가는 13만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그러나 정 연구원은 “하반기 긍정적인 시그널 다수 존재한다”며 긍정적인 전망을 내놓았다. 그는 “북미와 EMEA 지역은 견고한 매출성장에 수익성 트렌드를 되찾을 것”이라며 “내년과 오는 2025년에 걸쳐 잔여 지분을 매수할 수 있는 콜 옵션을 보유해 추가 지분 상승 가능성이 열려 있다”고 설명했다.
이정현 (seiji@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터리 아저씨가 찍었다' 소문에…개미 900억 싸들고 간 ETF
- "2차전지株, 삼성전자 시총 넘었다…실적 전망 유의"
- [단독]'방수판' 빠진채 납품받아…객실 비 줄줄새는 KTX
- 장원영 ‘움찔’에 전여옥, 문재인 저격한 이유 [영상]
- (영상)이용섭 "민주당, 전략도 혁신도 도덕성도 비전도 없다"[신율의 이슈메이커]
- 성인화보 모델들 줄줄이 '성폭력' 폭로..."대표가 촬영 중 중요부위 만져"
- 日 배낭여행 간 청년 두달 째 실종...“96년생 윤세준”
- 현실판 ‘더글로리’ 표예림 학폭 가해자들, 근황 보니
- 사유리 "유재석, 젠 낳고 악플로 힘들 때 손편지+수표…큰 돈 줬다"
- '나는 솔로' 옥순, 1억 슈퍼카 타고 등장 "전 남편 세번째 본 날 결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