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동네생활에 '투표' 기능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당근마켓은 동네생활에서 투표 기능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당근마켓 관계자는 "동네생활 게시판에 이웃 주민들의 의견을 묻거나, 선택지를 골라달라는 등의 글이 꾸준히 늘어나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고안했다"라며 "새롭게 도입된 투표 기능을 통해 소소한 일상 이야기, 고민을 간편하게 나누고 더욱 활발하게 소통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당근마켓은 동네생활에서 투표 기능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투표 기능은 이용자들이 동네생활에서 이웃들과 더욱 다채로운 방식으로 의견을 나눌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도입됐다. 투표 기능으로 이웃들의 의견을 한눈에 모아 볼 수 있어 편의성이 높아지고, 이웃들의 도움으로 크고 작은 궁금증이나 고민들을 해결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그동안 동네생활에는 이웃들에게 의견을 묻는 게시글이 꾸준히 올라왔고, 댓글로 답변을 다는 방식으로 소통이 이뤄져왔다. 당근마켓은 투표 기능을 오픈해 어떤 의견에 많은 이웃들이 공감하는지 알 수 있도록 했다. 투표 기능은 게시글 작성자는 물론, 의견을 공유하고 싶은 이용자들도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구성됐다.
동네생활 게시글 작성 시 하단의 '투표' 버튼을 누르면 게시글에 투표를 만들어 등록할 수 있다. 투표 항목은 최대 5개까지 자유롭게 추가할 수 있고, 복수 선택이 가능하도록 설정할 수도 있다.
당근마켓 관계자는 “동네생활 게시판에 이웃 주민들의 의견을 묻거나, 선택지를 골라달라는 등의 글이 꾸준히 늘어나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고안했다”라며 “새롭게 도입된 투표 기능을 통해 소소한 일상 이야기, 고민을 간편하게 나누고 더욱 활발하게 소통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함봉균 기자 hbkone@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갤Z5 주름 잡고 화면 키웠다
- 감산 효과 SK하이닉스, 고부가 제품에 힘 싣는다
- 두달만에 열린 과방위 '반쪽'…우주항공청 논의 '공전'
- 필립스코리아, 개인건강관리 솔루션 사업 강화 … 'Z세대 수요 잡기' 나선다
- 텔콤씨앤에스, 메카데믹 'MCS500' 선주문 판매 시작
- [酒절주절]③“기분만 취한다”...논알콜맥주 비법은 '발효'
- 반도체 바닥 찍었나…SEMI “2분기 웨이퍼 출하량 2% 증가”
- 삼성 갤럭시Z 폴드5·플립5에 퀄컴 스냅드래곤 8 2세대 탑재
- 美 여대생들이 명문대보다 가기 힘들다는 그 클럽은?
- 美 8세 소녀 납치·살해한 범인, 48년 만에 잡혔다…“장례식 주재한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