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중 골프 난 괜찮아! 골퍼들 위한 ‘레인템’

이충진 기자 2023. 7. 27. 09:0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루 걸러 비가 쏟아지는 장마가 이어지면서 골퍼들의 시름이 깊다.

최소한 일주일 전 예약(부킹)을 해야하는 골프의 특성상 비 예보를 믿고 일찌감치 취소했지만 정작 당일 맑은 날이 찾아오거나, 반대로 예보에 없던 비가 내릴 경우도 많기 때문. 특히 티오프 시간에 비가 일정 수준 이상 내리지 않을 경우 대부분의 골프장이 취소를 해주지 않기 때문에 골퍼들에게 장마철은 참 싫은 계절일 수 밖에 없다.

골퍼들에게 비를 대비할 ‘레인템’이 필수인 이유다.

이에따라 각 브랜드 역시 고유의 기능성을 강조한 장마 아이템을 출시하고 있다.

와이드앵글 ‘VA 레인 자켓’



와이드앵글은 필드는 물론 일상에서도 활용이 가능한 ‘레인 자켓’을 선보였다.

‘VA 레인 자켓’은 유니크한 로고 모티브 프린트의 레인 웨어로 2.5 레이어를 적용, WP 8000㎜ 이상의 방수가 가능한 레인 자켓. 여기에 통풍 기능을 위한 허리 벤틸레이션 디테일을 더해 편안함을 더했다는 설명이다.

또 자켓과 세트로 매치할 수 있는 ‘남성 VA 레인 펜츠’는 통풍 및 방수 기능이 탁월한 팬츠 제품. 통풍 기능을 위해 무릎 부위에 후레쉬 기능을 더하였으며 발등까지 방수가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테일러메이드 어페럴



테일러메이드 어패럴 역시 장마 시즌을 대비할 ‘레인웨어’를 올 시즌 주력으로 내놨다.

먼저 ‘테일러메이드 어패럴’의 모라운드 티셔츠와 조거팬츠 셋업은 야외뿐 아니라 실내 골프장에서도 센스있는 골프룩을 완성시켜 줘 골퍼들의 사이에서 인기라는 설명. 특히 유현주 프로가 착용한 ‘여성 우븐 패치 라운드 반팔 티셔츠’는 나일론 우븐 원단을 사용하여 기존 티셔츠보다 가볍고 편안하며 소매와 등판에 UV차단, 이지 케어 기능의 원단을 사용해 통기성이 뛰어나 여름 아이템으로 제격이다.

이어 골프웨어의 기능성을 살린 ‘남성 고주파엠보 포인트 반팔 티셔츠’는 일반 면티셔츠 대비 흡습속건성이 우수해 착용 시 쾌적함을 유지시켜 주는 제품. 스트레치성과 형태 안정성이 탁월한 소재를 사용해 기능성뿐 아니라, 캐주얼하고 스포티한 느낌을 살려 실내외 골프장과 일상에서도 편하게 착용할 수 있다. 또 함께 매치하기 좋은 조거 팬츠 역시 2WAY 스트레치 원단을 사용하여 신축성과 착용감이 우수하다.

레노마골프



레노마골프은 더 나아가 장마철을 위한 ‘레인 컬렉션’을 제안하고 나섰다.

레노마골프의 레인 컬렉션은 방수와 스트레치 기능을 갖고 있어 여름 라운드 시 쾌적하면서 안정감 있는 스윙을 가능하도록 한 제품들로 구성된 것이 특징. 대표 제품인 ‘지퍼포인트 스윙점퍼’는 스트레치가 좋은 액션밴드를 사용해 활동성을 높여주고 편안한 착용감을 자랑하며, 후드가 내장되어 있는 실용적인 아이템이다. 또한 장마 패션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우의 겸용 ‘체크패턴 레인원피스’는 후드 탈부착이 가능한 풀집업 원피스로, 편안한 스윙을 뽐낼 수 있도록 반팔로 디자인되었다. 또 허리스트링으로 핏 조절이 가능해 밑단 사이드 버튼 트임이 포인트가 된다.

‘레인그립 장갑’은 우천 라운드 시 그립이 미끄러지는 기존 장갑들의 단점을 개선한 신소재를 사용해 밀착된 그립감을 제공한다.

아페쎄 골프



아페쎄 골프는 장마철을 맞이해 스타일리시한 레인 아이템을 제안했다.

여성 레인코트와 남성 레인재킷, 레인 버킷햇 등으로 구성된 제품들로, 미니멀한 디자인에 빈틈없는 기능성을 갖춰 날씨 변화에도 스타일은 지키고 쾌적한 플레이를 가능케 한다는 설명. 특히 여성 패커블 레인코트는 프렌치 무드에 유틸리티 디테일을 더한 디자인으로, A라인 실루엣이 돋보이는 트렌치코트다. 남성 레인재킷은 엉덩이를 덮는 미들 기장으로 레인코트와 마찬가지로 패커블이 가능해 활용도가 높다.

테크스킨 ‘레인 플렉스 버킷햇’



엑스넬스는 장마철을 대비한 방수 소재의 버킷햇을 선보였다.

테크스킨 ‘레인 플렉스 버킷햇’은 고유의 실링기술을 통해 원단 사이의 틈에도 물이 들어오는 것을 완벽하게 차단한 제품. 굵은 비에도 안정적인 라운드를 가능하게 할 뿐 아니라 스타일과 편안함까지 더한것이 특징이다. 또한 많은 비에도 뒤로 빗물이 흐르지 않도록 설계해 등이 젖지 않고 자연스럽게 흘러내리도록 한 것 역시 강점이다.

힐크릭 ‘HC 에어로v2’



힐크릭은 360도 전방위 투습 기능성을 갖춘 퍼포먼스 골프화를 최근 공개했다.

힐크릭에 따르면 이번에 선보인 ‘HC 에어로v2’는 방수·투습 기능성이 우수한 퍼포먼스 골프화다. 탁월한 방수와 투습 기능성을 갖춘 워터 프루프 소재를 사용해 신발 안쪽이 물에 젖지 않게 도와 줄 뿐 아니라 신발 전체에 신축성과 내구성, 그리고 통기성까지 갖춘 ‘에어 니트(AIR-KNIT)’ 소재를 사용해 신을수록 편안한 착화감을 느낄 수 있다. 또, 습기와 열기가 빠르게 배출돼 장시간 라운딩에도 쾌적하게 신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또 ‘다이얼 핏’을 통해 빠르고 쉽게 신고 벗기가 용이하고, 신발끈과 다른 세밀한 조절로 발에 맞게 조정이 가능하다. 밑창에 적용된 ‘스마트 셀’ 기술은 다양한 필드 지면의 굴곡을 효과적으로 완충해줘 발의 피로도를 감소시켜주며, 접지력과 내구성이 탁월한 ‘루프 그립 아웃솔’ 을 적용해 비에 젖은 필드에서 미끄러짐을 최소화한다. 여기에 충격 흡수와 곰팡이 저항력이 뛰어난 특수 기능성 소재 ‘오솔라이트’ 인솔을 적용해 한층 더 쾌적한 착화감을 강조했다.

이충진 기자 hot@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