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 5억개 글로벌 기업 정보 제공…산업재·원자재 플랫폼 구축 속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TX는 기업신용정보 제공기관 나이스디앤비와 '글로벌 B2B(기업 간 거래) 플랫폼 '트롤리고(TrollyGo)' 해외기업정보 서비스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나이스디앤비는 2002년 10월 설립된 글로벌 기업신용정보 제공기관으로 1000만개 이상의 국내기업 데이터베이스(DB)와 200개국, 5억개 이상의 해외기업 DB를 보유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은희 기자] STX는 기업신용정보 제공기관 나이스디앤비와 ‘글로벌 B2B(기업 간 거래) 플랫폼 ‘트롤리고(TrollyGo)’ 해외기업정보 서비스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나이스디앤비는 2002년 10월 설립된 글로벌 기업신용정보 제공기관으로 1000만개 이상의 국내기업 데이터베이스(DB)와 200개국, 5억개 이상의 해외기업 DB를 보유하고 있다.
STX는 나이스디앤비가 가지고 있는 기업정보를 제공받고 이를 활용해 트롤리고 사용자에 전 세계 기업의 다양한 정보와 관련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트롤리고 사용자는 플랫폼에서 200여개국 5억개 이상의 기업 정보와 함께 ▷개요정보 ▷등급정보 ▷재무정보 ▷주주정보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매일 업데이트되는 정보가 실시간으로 DB에 연동돼 거래의 안정성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박상준 대표이사는 “트롤리고는 오프라인 중심의 산업재·원자재 거래를 온라인으로 옮긴 업계 최초의 B2B 플랫폼”이라며 “점차 방대한 거래 정보가 축적되면 데이터에 근거한 의사결정으로 업무의 신속성과 효율성이 상승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ehkim@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다들 애플 타령만 하는데” 잠자는 손흥민 손목 위 ‘이것’ 시선강탈
- 박주호 '암 투병' 아내 안나 근황 고백…"좋은 판정 받아 추적 관찰중"
- 주호민 “자폐 아들, 두려움에 등교 거부…교사, 단순 훈육 아니었다”
- 손흥민 "경기 매순간 통증…탈장 공개하지 않은 이유는"
- “5만원→20만원 간다” 소문에 전국민 열풍 난리 났었는데…시끌벅적 무슨일이
- “야구선수 같아”…김하성 파울볼 맨손으로 잡은 관중, 강정호였다
- [영상]장원영, 男초등생 손길에 움찔…맘카페 “애한테 너무해” 비난에 ‘역풍’
- “육개장엔 대장균, 영양제는 첨가물 위반” 이 제품, 먹지마세요
- "동물학대 수준"…황정음, 해외 동물원 인증샷 올렸다 뭇매
- 34살 한국인 男, 마카오서 20대女 가방 소매치기 하다 덜미…‘나라망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