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프로비엠 오늘 공매도 금지…과열종목 지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코프로비엠(247540)과 LS(006260)일렉트릭이 27일 하루 동안 공매도 거래가 금지된다.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전날 에코프로비엠을 공매도 과열종목으로 지정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27일 정규시장과 시간외시장에서 에코프로비엠 공매도 거래가 금지된다.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는 LS(006260)일렉트릭을 공매도 과열종목으로 지정하고 27일 하루 동안 공매도 거래를 금지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보겸 기자] 에코프로비엠(247540)과 LS(006260)일렉트릭이 27일 하루 동안 공매도 거래가 금지된다.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전날 에코프로비엠을 공매도 과열종목으로 지정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27일 정규시장과 시간외시장에서 에코프로비엠 공매도 거래가 금지된다. 금지일 당일 주가가 5% 넘게 빠지면 공매도 금지 기간도 늘어날 수 있다.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는 LS(006260)일렉트릭을 공매도 과열종목으로 지정하고 27일 하루 동안 공매도 거래를 금지한다고 밝혔다.
거래소는 유가증권 및 코스닥시장 업무규정과 시행세칙에 규정된 주가 하락률과 공매도 거래대금 비중, 증가율 등 기준을 충족한 종목에 대해 공매도 과열종목으로 지정한다.
전날 코스닥 시장에서 에코프로비엠의 공매도 거래량은 80만6750주, 공매도 거래대금은 4133억원에 달했다. 이는 전체 거래대금의 7.32% 수준이다.
코스피 시장에서 LS일렉트릭의 공매도 거래대금은 269억원으로 전체 거래대금의 5.03%로 집계됐다.
김보겸 (kimkija@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터리 아저씨가 찍었다' 소문에…개미 900억 싸들고 간 ETF
- "2차전지株, 삼성전자 시총 넘었다…실적 전망 유의"
- [단독]'방수판' 빠진채 납품받아…객실 비 줄줄새는 KTX
- 장원영 ‘움찔’에 전여옥, 문재인 저격한 이유 [영상]
- (영상)이용섭 "민주당, 전략도 혁신도 도덕성도 비전도 없다"[신율의 이슈메이커]
- 성인화보 모델들 줄줄이 '성폭력' 폭로..."대표가 촬영 중 중요부위 만져"
- 日 배낭여행 간 청년 두달 째 실종...“96년생 윤세준”
- 현실판 ‘더글로리’ 표예림 학폭 가해자들, 근황 보니
- 사유리 "유재석, 젠 낳고 악플로 힘들 때 손편지+수표…큰 돈 줬다"
- '나는 솔로' 옥순, 1억 슈퍼카 타고 등장 "전 남편 세번째 본 날 결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