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의 수도' 수원 전국요리경연대회 참가자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수원시는 '제12회 수원 전국요리경연대회' 참가자를 9월22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행사는 향토음식의 가치를 높이고 새로운 대표 음식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주제는 '수원 맛, 오미(五味) 수원갈비, 수원통닭, 수원지동순대, 수원주막국밥, 수원광교산 산나물보리밥'이다.
'수원 맛 五味 등 수원을 대표할 음식'을 주제로 2인 1팀을 구성해 20팀, '푸드 카빙 라이브 전시 경연'은 자유주제로 개인 10팀이 실력을 겨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 수원시는 ‘제12회 수원 전국요리경연대회’ 참가자를 9월22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행사는 향토음식의 가치를 높이고 새로운 대표 음식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주제는 ‘수원 맛, 오미(五味) 수원갈비, 수원통닭, 수원지동순대, 수원주막국밥, 수원광교산 산나물보리밥’이다.
본 행사는 10월 7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수원화성박물관 부설주차장에서 열린다.
경연은 2개 종목에 걸쳐 30팀이 참여해 진행된다.
‘수원 맛 五味 등 수원을 대표할 음식’을 주제로 2인 1팀을 구성해 20팀, ‘푸드 카빙 라이브 전시 경연’은 자유주제로 개인 10팀이 실력을 겨룬다.
요리에 관심 있는 국내·외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경연대회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상금, 메달을 수여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수원전국요리경연대회 인증서를 지급한다.
참가를 원하면 한국조리사협회 경기도지회 홈페이지 ‘요리대회’ 게시판을 참고하면 된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호민 “자폐 아들, 두려워 등교도 거부…교사 언행 문제 있어”
- 복지부, 조민 의사면허 취소…부산대 입학취소 판결 석달만
- 유명 래퍼 콘서트서 속옷 벗어던진 女…하루 아침에 '스타덤'
- 아이브 장원영, 팔 만지려는 초등생에 뒷걸음질…맘카페서 '비난 화살' 왜?
- '키 163㎝' 신림동 칼부림男 '남들보다 작은 키에 열등감 느껴'
- 식당에 드러누운 아이들 제지 하지 않고 술 마시는 부모…'노키즈존 해야할까?' 고민 중
- 또 “신림역서 여성 강간·살인하겠다” 예고글…경찰 수사
- 폭염 속 차에 아기 갇히자…유리창 깨서 구조한 아빠의 '괴력'
- '잠깐만요, 내 딸도 똑같이 죽었습니다'…기자회견서 또다른 유가족 절규
- 신림동 칼부림 6일 전…제기동서도 39cm 흉기난동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