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전세 사기' 덱스, 3억이나 되는데 심지어 대출이 '90%'…기안84, "시언이 형이랑 비슷하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덱스가 3억이나 되는 전세 사기를 당한 집을 공개했다.
덱스의 하루를 관찰하기 위해 덱스 집을 찾은 기안84는 "안좋은 기사를 하나 봤다. 너 전세사기 당했다면서"라고 걱정했다.
덱스는 "이 집이 그 집"이라고 알리며 "2억 후반대를 넣었는데.."라고 말해 기안84를 깜짝 놀라게 했다.
앞서 3일 덱스는 생일선물 언박싱 영상에서 뉴스에 보도된 전세 사기 피해자임을 밝혀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이정혁 기자]덱스가 3억이나 되는 전세 사기를 당한 집을 공개했다. 그런데 심지어 90% 대출이니, '경제감각 0'인 기안84마저도 한탄을 할 정도다.
26일 만화가이자 방송인 기안84의 유튜브 채널 '인생84' 측은 '덱스의 속살'이라는 제목으로 영상을 게재했다.
덱스와 기안84는 지난달 11일 첫 방송을 시작한 MBC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2'(이하 '태계일주2')를 통해 인도로 여행을 떠나며 훈훈한 브로맨스를 완성했다.
이날 기안84는 덱스를 소개하며 "우리나라에서 제일 핫한 군인. 이 친구가 저를 편한 형으로 생각하는 것 같아서 조금 더 이 친구의 깊은 속내, 속살까지 보여드릴 수 있는 콘텐츠로 만들어볼 생각"이라고 말문을 열었다.
덱스의 하루를 관찰하기 위해 덱스 집을 찾은 기안84는 "안좋은 기사를 하나 봤다. 너 전세사기 당했다면서"라고 걱정했다.
덱스는 "이 집이 그 집"이라고 알리며 "2억 후반대를 넣었는데.."라고 말해 기안84를 깜짝 놀라게 했다.
이어 덱스는 "원래 집주인이랑 계약했을 때는 문제가 없었다. 이 집주인이 다른 사람한테 집을 판 거다. 모르고 있다가 은행에서 전화가 왔다. '집주인이 바뀌었다. 정보를 내놔라'라고 하더라. '뭔 X소리야'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확인 결과 집주인이 바뀐 것은 사실이었고, 지난해 누수가 발생해 집수리를 했는데 그 다음부터 뭔가 이상하다는 느낌을 받았다. "수리비 청구를 하려 하니까 자기는 집주인이 아니란다. 자기는 명의만 빌려줬다고 한다. 돈이 없어서 급전이 필요해서 몇 백만원을 준다고 하길래 명의만 빌려줬다고 한다"고 당시를 떠올렸다.
"3억 가까운 돈을 떼이면 어떻게 하냐.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지금 아예 없는 거냐"는 기안84의 걱정에 덱스는 "심지어 풀대출이다. 90% 대출"이라고 말했다.
아직도 못 돌려받았다"며 "법적인 조치를 취해놓고 지금 사는 아파트로 이사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덱스는 "만약 보증보험에서도 안준다고 하면 눌러 살려고 한다. 안나간다. 여기 이제 내집하면 된다. 농성을 하겠다. 문에 바리케이트를 칠거다"고 토로해 '슬픈 웃음'을 안겼다.
앞서 3일 덱스는 생일선물 언박싱 영상에서 뉴스에 보도된 전세 사기 피해자임을 밝혀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또 지난 24일 유튜브 채널 '덱스101'에는 '쉬는 날이 쉬는 날이 아니네'라고 올린 영상에서 제작진이 "생일선물 언박싱 했는데 언박싱 내용보다는 전세 사기 관련된 내용이 더 많았다. 보셨냐"고 묻자, 덱스는 "댓글 좀 봤다. 기사까지 났더라. 전세 사기 뭐 맞다. 맞는데 사실 약간 좀 외면하는 부분도 있다. 외면하면 안 되지만 내가 전세 사기당했다는 걸 현실이라고 믿고 싶지가 않다"고 이야기했다.
또 덱스는 "사기치는 놈들도 똑똑한 거 같다. 머리가 비상한 것"이라며 "멍청한 애들은 사기 못 친다. 내가 멍청해서 사기 당한 건가"라고 털어놨다.
한편 덱스는 현재 MBC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2', JTBC '웃는 사장'에 출연 중이다. 또한 덱스는 8일 공개되는 넷플릭스 '좀비버스', MBC every1 '나는 지금 화가 나있어' 출연도 확정지으며 열일 행보를 예고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유미, 줄담배 피우는데도 동안 "하루 세갑이 기본…매일 번따 당해"
- 이동욱 "장도연에게 조만간 고백하겠다…'너 정말로 예뻐'" ('살롱드립') [종합]
- '유승준의 그녀' 서희옥, 前 매니저 성희롱 폭로→"3억 배상" 패소판결
- '3년째 활동無' 주진모, 드디어 얼굴 공개…♥민혜연 꼭 안고 스킨십
- "샘 해밍턴, 24억원에 대저택 매입…윌벤져스 출연료로 마련" ('프리한닥터')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