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아 금강선 디렉터가 '제로투 댄스'를 췄다고?

홍수민 기자 2023. 7. 26. 21:5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마일게이트 MMORPG '로스트아크' 개발을 총괄하는 금강선 스마일게이트RPG 로스트아크 디렉터가 비키니 아일랜드에서 특별한 이벤트를 개최해 팬들에게 감동을 전했다.

게임 채팅 공지로 자신을 로스트아크 디렉터(기간제)라고 소개한 금 디렉터는 "역시 여러분과 함께 보낸 시간 덕분인지 많은 분들이 저번 라이브 방송을 보고 비키니 아일랜드에 모여 주셨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벽지와 펫, 전설 카드 팩과 음원 2종 주는 혜자 이벤트와 공연 진행
- (채팅으로) 진짜 제로투 댄스를 추는 금강선 로스트아크 디렉터

"헤어졌다가 언제든 돌아봐도 늘 반갑게 맞아주는 친구와 같은 게임"

스마일게이트 MMORPG '로스트아크' 개발을 총괄하는 금강선 스마일게이트RPG 로스트아크 디렉터가 비키니 아일랜드에서 특별한 이벤트를 개최해 팬들에게 감동을 전했다. 

게임 채팅 공지로 자신을 로스트아크 디렉터(기간제)라고 소개한 금 디렉터는 "역시 여러분과 함께 보낸 시간 덕분인지 많은 분들이 저번 라이브 방송을 보고 비키니 아일랜드에 모여 주셨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인터넷 밈으로 유명한 제로투 댄스를 춰 달라는 유저들의 요청에 이모티콘으로 제로투 댄스를 추기도 했다. "오늘 혼자 휴가를 즐기려고 했는데 여러분들이 몰려 오셔서 숨어야겠다"라고 농담한 금 디렉터는 유저를 위해 작은 여름 방학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그간 이벤트 준비로 바빴지만, 유저들과 함께 할 추억 한 장을 남길 수 있다는 생각에 설레고 기뻤다는 금 디렉터는 이벤트 공지와 함께 "9시에 여름날 밤에 펼쳐지는 협동 퀘스트 공연도 있으니 즐겨달라"라는 말도 덧붙였다.

- 그 때 행복했던 그 여름으로 돌아가고 싶다는 케이의 소원

비키니 아일랜드의 모험 퀘스트 '바다, 여름 그리고 너의 멜로디'는 비키니 아일랜드 섬의 출구 남쪽 기타리스트 케이에게서 수주 가능하다. 친구들과 함께 결성했지만 해체된 밴드, 행복했던 그 시절을 그리워하며 친구들과 다시 한 번 공연을 하고 싶다는 케이의 소원을 들어 주는 퀘스트다.

모험 퀘스트 보상으로는 '벽지: 우리들의 여름방학'과 특별 전설 카드 팩, 메넬리크의 서 3장, 이고바바 모코콩 펫을 얻을 수 있다.

26일 9시와 10시, 11시에 시작하는 협동 퀘스트 공연 '끝나지 않는 여름의 콘서트'에 참여하면 케이와 친구들이 함께 연주하는 'Ilios X Everything shines for life'와 'Sweet Dreams, My Dear Band Ver'를 들을 수 있다. 협동 퀘스트를 완료하면 음원도 받을 수 있으니 꼭 참석하자. 오프닝 이후에는 주중 오후 9시와 주말 오후 2시, 9시에 정기 공연을 진행한다.

- 공연을 숨어서 지켜 보는 이고바바

공연이 끝난 뒤 금 디렉터는 "여러분의 너무나 큰 호응에 무한한 감사를 드린다"라며 "짧은 공연이었지만 오늘 하루가 로스트아크에서 또 하나의 소중한 추억이 되었다면 행복할 것 같다"라고 공연 소감을 전했다.

금 디렉터에 의하면 공식 홈페이지나 커뮤니티에 30일까지 업로드된 유저의 비키니 아일랜드 스크린샷, 아이디, 셀피 사진, 간단한 멘트 등을 취합해 뮤직 비디오를 제작할 예정이다. 뮤직 비디오는 로스트아크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된다.

그는 "붉은 달 띄워서 아크라시아 멸망시킬까도 생각했지만 아직 못 다한 이야기가 너무 많다. 좋은 여름밤 되시길 바란다. 예쁜 꿈 꾸세요"라며 마무리했다. 유저들은 이번 이벤트와 공연에 대해 "낭만 그 자체", "공연 너무 좋았다", "공연 중간에 이고바바 오는 거 감동이다"라며 행복한 공연 감상을 남겼다.

- 썸머, 벡, 케이, 션의 공연을 지켜보는 유저들

suminh@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