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종로구-우리금융애프앤아이, 자립준비청년 협약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지난 21일 자립준비청년 재정 및 자산형성 역량강화와 자립기반 마련을 지원하기 위해 우리금융에프앤아이(주)(대표이사 최동수), 은평구청(구청장 김미경), 사회복지법인엔젤스헤이븐(대표이사 조준호), 사단법인니트생활자(공동대표 전성신)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마채숙 부구청장은 "자립준비청년들이 안정적으로 미래를 그려 나가도록 실질적 도움을 준 우리금융에프앤아이 최동수 대표이사님과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하다"며 "종로구는 최근 자립준비청년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제도적 기반을 마련한 상태다. 이들이 안정된 생활환경 속에서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게 물심양면으로 돕겠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지난 21일 자립준비청년 재정 및 자산형성 역량강화와 자립기반 마련을 지원하기 위해 우리금융에프앤아이(주)(대표이사 최동수), 은평구청(구청장 김미경), 사회복지법인엔젤스헤이븐(대표이사 조준호), 사단법인니트생활자(공동대표 전성신)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사업은 우리금융지주와 우리금융에프앤아이(주)가 사회공헌사업 일환으로 자립준비청년을 지원하기로 하면서 시작, 1억 5000만원의 기금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정기탁해 진행됐다.
세부 내용으로는 자립준비청년의 안정적인 사회진입과 독립생활을 위해 개인당 500~1000만원 임대보증금 일부 지원과 부동산 계약 관련 현장동행서비스, 재무설계와 재정관리교육, 재정 코칭을 통한 자산형성관리 지원 등이 있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각 기관은 각자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자립준비청년이 직면한 문제 해결을 위해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마채숙 부구청장은 “자립준비청년들이 안정적으로 미래를 그려 나가도록 실질적 도움을 준 우리금융에프앤아이 최동수 대표이사님과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하다”며 “종로구는 최근 자립준비청년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제도적 기반을 마련한 상태다. 이들이 안정된 생활환경 속에서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게 물심양면으로 돕겠다”고 전했다.
왼쪽부터 사회복지법인 엔젤스헤이븐 대표이사 조준호, 은평구청장 김미경, 우리금융에프앤아이 대표이사 최동수, 종로구 부구청장 마채숙, 사단법인 니트생활자 전성신. (사진=종로구)
김태형 (kimke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외부화면’ 2배 커지고 접었을 땐 더 날씬…폴더블폰 대중화 시대 열었다
- "조선은 '외로운 늑대'"...한동훈, 사형 집행에는 '신중'
- 에코프로 150만원대 찍고 120만원대 '뚝'…2차전지株 '주의보'
- "왜 이렇게 많이 먹어?…폭언 일삼는 아내, 이혼 사유 되나요"
- [단독인터뷰]"속도 뛰어난 韓건설사…'900만 첨단도시' 함께 이룰 것"
- 조니 뎁, 헝가리서 의식 불명 상태로 발견…이유는 술 때문?
- 배우 심양홍 "파킨슨병 투병…지팡이 짚고 다녀"
- 교사 수업 중 “라면 먹방” 고3…징계는 10일 출석 정지였다
- 현대차, 3년 만에 영업익 5배 껑충...정의선 ‘퍼스트무버’ 통했다
- 팀 K리그 홍명보의 농담, “울산 다음 상대인 세징야는 89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