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영등포구, 치매어르신 돌봄가족 봉사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호권(앞줄 왼쪽 네번째) 영등포구청장이 26일 롯데시네마 영등포점에서 진행된 '치매어르신 돌봄가족 봉사단' 문화 활동에 참석하고 있다.
이번 문화 활동은 치매어르신 돌봄가족 봉사단의 노고를 격려하고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영등포구는 전국 지자체 최초로 노노케어의 일종인 치매어르신 돌봄가족 봉사단을 창단, 자원봉사자가 치매어르신 가정에 방문해 어르신을 돌보고 가족들에게 휴식을 제공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최호권(앞줄 왼쪽 네번째) 영등포구청장이 26일 롯데시네마 영등포점에서 진행된 ‘치매어르신 돌봄가족 봉사단’ 문화 활동에 참석하고 있다.
이번 문화 활동은 치매어르신 돌봄가족 봉사단의 노고를 격려하고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최 구청장은 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영등포구는 전국 지자체 최초로 노노케어의 일종인 치매어르신 돌봄가족 봉사단을 창단, 자원봉사자가 치매어르신 가정에 방문해 어르신을 돌보고 가족들에게 휴식을 제공하고 있다.
최호권 구청장은 “치매어르신 가정에 활력을 불어 넣고 함께 살아가는 사회를 구현하는 치매어르신 돌봄가족 봉사단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문화와 함께 심신을 힐링하고 재충전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내셨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사진=영등포구)
김태형 (kimke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외부화면’ 2배 커지고 접었을 땐 더 날씬…폴더블폰 대중화 시대 열었다
- "조선은 '외로운 늑대'"...한동훈, 사형 집행에는 '신중'
- 에코프로 150만원대 찍고 120만원대 '뚝'…2차전지株 '주의보'
- "왜 이렇게 많이 먹어?…폭언 일삼는 아내, 이혼 사유 되나요"
- [단독인터뷰]"속도 뛰어난 韓건설사…'900만 첨단도시' 함께 이룰 것"
- 조니 뎁, 헝가리서 의식 불명 상태로 발견…이유는 술 때문?
- 배우 심양홍 "파킨슨병 투병…지팡이 짚고 다녀"
- 교사 수업 중 “라면 먹방” 고3…징계는 10일 출석 정지였다
- 현대차, 3년 만에 영업익 5배 껑충...정의선 ‘퍼스트무버’ 통했다
- 팀 K리그 홍명보의 농담, “울산 다음 상대인 세징야는 89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