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퀴즈’ 유튜버 긱블, 기상천외 발명품 공개... “특허권 등록하고 있지 않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퀴즈' 유튜버 긱블이 출연했다.
26일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서는 '해결사'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유튜버 긱블이 출연했다.
한편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큰 자기 유재석과 아기자기 조세호의 자기들 마음대로 떠나는 사람 여행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6일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서는 ‘해결사’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유튜버 긱블이 출연했다.
이날 유재석은 머리를 대신 감겨주는 기계에 대해 관심을 보였고, 유튜버 긱블은 “아침에 출근할 때 머리감기 너무 귀찮지 않냐. ‘머리를 대신 감겨주는 기계가 있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으로 시작한 프로젝트인데 기계에 들어가면 샴푸랑 건조까지 다 해주는 장치다”고 설명했다.
다양한 발명품을 본 유재석은 “특허권 같은 것도 가지고 있으시겠죠?”라고 물었다. 이에 긱블은 “저희는 특허권을 따로 등록하고 있지 않다. 과학, 공학을 많은 사람들이 해줬으면 하는 마음이다. 그래서 아까 보셨던 작품들뿐 아니라 많은 작품들의 설계 도면을 오픈 소스로 누구든지 쓸 수 있게 공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큰 자기 유재석과 아기자기 조세호의 자기들 마음대로 떠나는 사람 여행이다.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박정수 스타투데이 객원기자]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FT아일랜드 서울 콘서트, 티켓 오픈 직후 전석 매진
- BTS 정국, 30일 ‘인기가요’ 출격...‘세븐’ 무대 선보인다
- 서효림, 前소속사 상대 정산금 소송 승소...대표 횡령 혐의 고발
- “안 할 이유 없었다”...종합선물세트 ‘무빙’
- ‘고딩엄빠4’ 김민경 남친 전준혁, 음주 후 몹쓸 발언 ‘충격’
- ‘홍김동전’ 홍진경 신밧드 변신 “남자로 태어나도 괜찮았을 듯”
- SM타운 라이브, 9월 23일 자카르타 개최
- 강한나 “지난 6월 일본인 남성과 결혼” 깜짝 발표
- 박주호 “‘찐건나블리’와 출연료 4등분” 고백(‘라스’)
- 있지, 신곡 ‘케이크’ MV 티저 공개...짧지만 강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