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머니 속 PC" 삼성 '5세대 갤럭시 Z 시리즈' 전격 공개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삼성전자 5세대 갤럭시 Z 시리즈가 내구성·기능 등 모든 면을 보다 업그레이드하며 폴더블 시장 입지 굳히기에 나선다.
삼성전자는 26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갤럭시 언팩 2023'을 열고 차세대 폴더블 스마트폰인 '갤럭시 Z 플립5'와 '갤럭시 Z 폴드5'를 전격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갤럭시 Z 시리즈는 콤팩트한 디자인, 다양한 맞춤형 기능, 강력한 성능을 통해 사용자가 기기와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완전히 바꿨다.
새로운 '플렉스 힌지'는 균형 잡힌 디자인으로 심미적 요소 뿐만 아니라 외부 충격을 분산시키는 구조로 설계했다.
폴더블에서만 가능한 '플렉스캠'으로 다양한 각도에서 사진 촬영이 가능하고, 최신 프로세서를 탑재해 보다 강력한 성능과 더 오래 지속되는 배터리를 지원한다.
노태문 삼성전자 사장은 "삼성전자는 그동안 폴더블 기술로 모바일 업계를 혁신하고 새로운 표준을 제시했다"며 "매일 더 많은 고객이 폴더블을 선택해 기존에 없던 완전히 새로운 경험을 누리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갤럭시 Z 플립5와 갤럭시 Z 폴드5는 삼성전자의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다양한 고객의 요구에 맞는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약속을 실현한 최신작"이라고 강조했다.
삼성전자의 헤리티지와 폴더블 카테고리에 대한 노력을 증명하듯, 실제 5세대 갤럭시 Z 시리즈는 폭넓은 기능을 갖추고 있다.
먼저 갤럭시 Z 플립5는 열었을 때나 닫았을 때 모두 나만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기기로, 휴대성과 디자인을 비롯해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이번에 새로 소개한 갤럭시 Z 플립5의 커버 스크린 '플렉스 윈도우'는 혁신적인 모바일 경험과 스타일을 제공한다. 약 86.1mm(3.4형)의 플렉스 윈도우는 기존 대비 크기를 확대했다. 시계 스타일, 사진, 영상 등을 활용한 한층 다양한 방식으로 사용자가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플렉스 윈도우는 13개의 기본 위젯을 포함해 다양한 추가 위젯을 사용할 수 있다. 폰을 접은 상태에서도 사용자가 다양한 기능과 정보를 신속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미디어 플레이어로 다음에 들을 음악을 선택하고 날씨를 확인하거나, 구글 파이낸스 위젯을 통해 실시간 주식 시세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손가락을 모으는 스크린 핀치로 격자 모양의 멀티 위젯 뷰를 열어 모든 위젯을 한 눈에 확인하고, 위젯 간 빠른 전환을 할 수 있다.
갤럭시 Z 플립5의 경우 커버 스크린 플렉스 윈도우에서 바로 카메라를 실행하고, 12MP 후면카메라를 활용해 고화질 사진을 찍을 수 있다. '플렉스캠'을 사용해 다양한 각도에서 사진을 찍은 후, 플렉스 윈도우에서 촬영물을 쉽게 확인하고 편집할 수 있다.
또한 야간 촬영 기능 '나이토그래피'를 통해 어두운 환경에서도 더욱 향상된 촬영 경험을 제공한다.
AI 기반 '이미지 신호 처리' 기능은 저화질 이미지의 시각적 노이즈를 보정하는 동시에 세부적인 부분과 색상을 조정한다. 디지털 10배줌을 통해서는 멀리 있는 피사체를 줌인 해, 촬영할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갤럭시 Z 폴드5는 갤럭시 Z 폴드 시리즈 중 가장 가볍고 얇은 디자인에 베터리 효율이 향상돼 휴대성과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
1세대 갤럭시 폴드 대비 멀티태스킹도 한층 강화했다. '멀티 윈도우', '앱 연결성', '태스크바', '드래그 앤 드롭' 등 많은 폴더블 최적화 기능을 지원한다. S펜 폴드 에디션의 경우 전작보다 더욱 얇아졌다.
태스크바는 앱 간 빠른 전환을 돕는 기능으로, 최대 4개의 최근 사용 앱에 접근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두 손 드래그 앤 드롭은 한 손으로 원하는 이미지를 갤러리 앱에서 선택한 상태에서, 다른 손으로 삼성 노트를 열어 이미지를 쉽게 붙여 넣는 등 앱과 스크린 전환이 보다 편리해졌다.
약 192.1mm(7.6형)의 메인 스크린은 세련된 디자인과 넓고 시원한 시야를 제공한다. 또한 전작보다 약 30% 이상 높아진 1750 니트의 최대 밝기를 지원해 야외에서도 밝고 선명한 화면을 볼 수 있다.
갤럭시 Z 폴드5는 향상된 그래픽 성능과 AI 솔루션을 통해 보다 개선된 게이밍 경험과 멀티 게임 기능을 지원한다. 효과적으로 열을 방출하는 쿨링 시스템은 갑작스러운 성능 저하나 멈춤 현상을 덜고, 오랜 시간 동안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갤럭시 Z 플립5와 갤럭시 Z 폴드5는 8월11일 국내 출시하며, 8월1일부터 7일까지 사전 판매를 진행한다.
갤럭시 Z 플립5는 256GB, 512GB 모델이 각각 139만9200원, 152만200원이다. 갤럭시 Z 폴드5는 256GB, 512GB, 1TB(삼성닷컴, 삼성 강남 전용) 모델이 각각 209만7700원, 221만8700원, 246만700원이다.
갤럭시 Z 플립5는 민트, 그라파이트, 크림, 라벤더 등 4가지 색상이 있다. 갤럭시 Z 폴드5는 아이스 블루, 팬텀 블랙, 크림 색상으로 출시한다.
삼성닷컴과 삼성 강남에서는 단독 컬러도 만나볼 수 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Z 플립5의 4가지 기본 색상에 옐로우, 그레이, 블루, 그린의 4가지 색상을 삼성닷컴과 삼성 강남을 통해 선보인다. 갤럭시 Z 폴드5는 기본 3종에 그레이, 블루 2가지 색상이 단독 컬러로 출시한다.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mwcho91@hankooki.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윤주, 가릴 곳만 겨우 가린 시스루 드레스…바람에 펄럭펄럭 - 스포츠한국
- 오또맘, 밀착 호피무늬 원피스에 속옷 안 입었나?…가슴골 '아찔' - 스포츠한국
- '환승연애2' 비키니 입은 김지수…우윳빛 각선미 - 스포츠한국
- “RYUNITED”... ‘8월초 복귀 예상’ 류현진, 다저스 옛 동료와 회포 - 스포츠한국
- '싱글맘' 정가은, 아찔한 비키니만 입은 채…"자꾸 도발해서 미안" - 스포츠한국
- '50대라고?' 미나, 비키니 사이 봉긋한 애플힙 - 스포츠한국
- 'E컵' 홍영기, 비키니로는 벅차…감당 안 되는 몸매 - 스포츠한국
- 서동주, 촉촉하게 젖은 비키니 실루엣 '깜짝' - 스포츠한국
- 오또맘, 손바닥 만한 크롭톱 터질 듯한 볼륨감 '시선 강탈' - 스포츠한국
- 아킨페프 생각나네, 한국 GK 윤영글 ‘기름손 대참사’[스한 이슈人] - 스포츠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