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프로비엠·LS일렉트릭 27일 공매도 금지
최희진 기자 2023. 7. 26. 20:31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에코프로비엠을 공매도 과열 종목으로 지정해 27일 공매도 거래를 금지한다고 26일 밝혔다.
이에 따라 27일 정규시장과 시간외시장에서 에코프로비앰에 대해 공매도 거래를 할 수 없다. 금지일 당일 주가가 5% 이상 하락하면 공매도 금지 기간이 연장될 수 있다.
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도 LS일렉트릭을 공매도 과열 종목으로 지정하고 27일 공매도 거래를 금지하기로 했다.
이날 에코프로비엠의 공매도 거래량은 80만6750주, 공매도 거래대금은 4133억원이었다. 이는 에코프로비엠 거래대금의 7.32%에 해당한다. LS일렉트릭의 공매도 거래대금은 269억원이었으며 비중은 전체 거래대금의 5.03%였다.
최희진 기자 daisy@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향신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해를 품은 달’ 배우 송재림 숨진 채 발견
- 한동훈 대표와 가족 명의로 수백건…윤 대통령 부부 비판 글의 정체는?
-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 종결···박지윤 “필요할 경우 직접 신고”
- [단독] 법률전문가들, ‘윤 대통령 의혹 불기소’ 유엔에 긴급개입 요청
- ‘채식주의자’ 번역가 데버라 스미스 “한강 노벨상, 문학계가 공정한 시대로 나아간다는 희망
- 코미디언 김병만 전처 폭행 혐의로 검찰 송치
- [트럼프 2기와 한국 산업]“군사력 재건” 천명한 트럼프…한국 방산 앞 놓인 ‘아메리칸 파이’
- [속보]국내 첫 백일해 사망자 발생…생후 2개월 미만 영아
- [영상]“유성 아니다”…스타링크 위성 추정 물체 추락에 ‘웅성웅성’
- 이준석 “윤 대통령 국정운영 ‘0점’···뭐든 할 수 있다는 착각에 정치 다 망가뜨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