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7월 27일[TV 하이라이트]
기자 2023. 7. 26. 20:30
118년 역사 ‘화순’ 탄광 속으로
■관계자 외 출입금지(SBS 오후 9시) = 118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대한민국 1호 탄광 ‘화순광업소’로 향한다. 지하 18층까지 이동하는 데 무려 40분이 걸리는 이곳에서 방송인 김종국과 가수 윤두준은 ‘신입 광부’임에도 능숙한 업무 능력을 뽐낸다. 방송인 양세형과 미미는 함께 부품을 들고 나르며 환상의 조합을 보여준다. 멤버들은 작업자들을 만나 탄광에서만 들을 수 있는 눈물 서린 이야기도 듣는다.
달라진 바칼로레아, 현장 반응은
■다큐멘터리K(EBS1 오후 9시55분) = 4부 ‘생각의 힘을 키워라, 프랑스’에서는 생각의 힘을 중시하는 프랑스 교육 현장을 소개한다. 200년 이상 이어진 대학 입학 자격시험 ‘바칼로레아’는 프랑스 교육의 전통이자 근간이다. 정답보다 생각을 논리적이고 설득력 있게 쓰는 과정이 중요하다. 바칼로레아는 2018년 개혁안 발표와 함께 새 변화를 맞았다. 이에 대한 프랑스 학생과 학부모의 의견도 들어본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향신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윤 대통령 골프 라운딩 논란…“트럼프 외교 준비” 대 “그 시간에 공부를”
- “남잔데 숙대 지원했다”···교수님이 재워주는 ‘숙면여대’ 대박 비결은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이준석 “대통령이 특정 시장 공천해달라, 서울 어떤 구청장 경쟁력 없다 말해”
- “집주인인데 문 좀···” 원룸 침입해 성폭행 시도한 20대 구속
- 또 아파트 지하주차장 ‘벤츠 전기차 화재’에…주민 수십명 대피
- 한동훈 “이재명 당선무효형으로 434억원 내도 민주당 공중분해 안돼”
- “그는 사실상 대통령이 아니다” 1인 시국선언한 장학사…교육청은 “법률 위반 검토”
- 서울시 미팅행사 ‘설렘, in 한강’ 흥행 조짐…경쟁률 ‘33대 1’
- 한동훈 대표와 가족 명의로 수백건…윤 대통령 부부 비판 글의 정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