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시계' 갤 워치6, 나를 위한 '건강 관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26일 갤럭시 언팩 2023에서 통합적인 건강 관리 기능이 강화된 '갤럭시 워치6' 시리즈를 공개했다.
갤럭시 워치6 시리즈는 갤럭시 고유의 원형 디자인을 적용한 '갤럭시 워치6'와 회적식 물리 베젤을 적용해 아날로그 워치의 감성을 담은 '갤럭시 워치6 클래식'으로 구성됐다.
특히 갤럭시 워치6 시리즈는 향상된 수면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내일부터 사전판매…골프 에디션 55.9만원
삼성전자가 26일 갤럭시 언팩 2023에서 통합적인 건강 관리 기능이 강화된 '갤럭시 워치6' 시리즈를 공개했다.
갤럭시 워치6 시리즈는 갤럭시 고유의 원형 디자인을 적용한 '갤럭시 워치6'와 회적식 물리 베젤을 적용해 아날로그 워치의 감성을 담은 '갤럭시 워치6 클래식'으로 구성됐다.
갤럭시 워치6 시리즈는 '삼성 바이오액티브센서'와 고성능 프로세서를 탑재해 △수면관리 △피트니스 코칭 △심장 건강 모니터링 △생애주기 예측 등 사용자에게 더욱 강력해진 통합 건강 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갤럭시 워치6 시리즈는 베젤을 줄이면서 전작 대비 약 20% 넓어진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더 많은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또 고해상도 슈퍼 아몰레이드(Super AMO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최대 2000니트 밝기를 지원한다.
특히 갤럭시 워치6 시리즈는 향상된 수면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가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수면 점수를 상단에 배치했고, 수면시간과 수면의 질을 한눈에 보여주는 등 매일 아침 자신의 수면 상태를 종합적으로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준다.
구체적으로 △총 수면 시간 △수면 주기 △깨어 있는 시간 △신체 및 정신 회복 등 수면 점수를 구성하는 5가지 요인을 각 항목별로 심층 분석 및 종합해 수면 점수를 제공한다.
또 기존 갤럭시 스마트폰을 통해 제공했던 맞춤형 수면 코칭 프로그램은 이제 사용자 손목에서도 갤럭시 워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갤럭시 워치6 시리즈는 사용자가 미리 설정한 수면모드 실행 시 수면에 방해되지 않도록 디스플레이 밝기를 자동으로 낮추고, 워치 하단 센서의 LED 녹색 불빛을 눈에 보이지 않는 적외선으로 전환한다.
피트니스 기능은 더 개인 맞춤형으로 개선했다.
사용자 심박수 구간을 기반으로 개인 맞춤형 달리기 가이드르 지원한다. 개인의 심폐 역량에 따라 1구간부터 5구간까지 5가지 심박수 구간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지방 연소 및 고강도 운동 등 사용자의 운동 목적과 신체 능력에 맞는 운동강도를 유지하도록 가이드를 준다.
또 삼성 헬스 모니터 앱의 '불규칙 심장 리듬 알림(IHRN)' 기능이 탑재돼 사용자의 불규칙 심장 리듬을 연속으로 감지하면 이상 징후로 판단해 '심방세동' 가능성을 알려주고, 바이오액테브센서를 통해 사용자 피부 온도를 측정해 상리 주기를 예측하는 기능도 지원한다.
갤럭시 워치6 시리즈는 8월 11일부터 전 세계에 순차 출시될 예정이다. 국내는 오는 27일부터 8월 7일까지 삼성닷컴 및 오픈마켓과 삼성스토어, 하이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전판매한다.
갤럭시 워치6 44mm 모델은 그라파이트 실버, 40mm 모델은 그라파이트와 골드 색상으로 출시한다. 가격은 블루투스 지원 44mm 모델이 36만 9천 원, 40mm 모델이 32만 9천 원이다. LTE 지원 44mm 모델은 39만 9300원, 40mm 모델은 35만 9700원이다.
갤럭시 워치6 클래식은 47mm 모델과 43mm 모델 2종으로 블랙과 실버 색상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블루투스 지원 47mm 모델은 46만 9천 원, 43mm 모델은 42만 9천 원, LTE 지원 47mm 모델은 49만 9400원, 43mm 모델은 45만 9800원이다.
한편 갤럭시 워치6 클래식 골프 에디션도 출시되며 가격은 47mm 블루투스 모델이 55만 9천 원, 43mm 모델이 52만 9천 원이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장성주 기자 joo501@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이초 교사 추모 화환 세종청사엔 못 보낸다? "공문 내려왔다"[이슈시개]
- 한동훈 "흉기난동 조선은 '외로운 늑대'…괴물 영원히 격리해야"
- "장병시설인데 사단장에 16첩 반상?"…갑질특혜의혹
- "다리 만져 줘" 택시기사 성추행한 女승객…경찰, 강제추행 적용 검토
- "CCTV 체크·카톡 답장은 바로"…月30만원 과외선생님 구인 논란[이슈시개]
- 윤건영 충북교육감 "교사는 예비살인자" 발언 논란
- 박범계 "장관답게 해라"…한동훈 "훈계 들으러온 거 아냐"[영상]
- '우발적 범행 아냐'…거제 영아 살해 유기 사실혼 부부 구속기소
- 경찰, '신림역 살인예고' 게시물 작성자 구속영장 신청
- '오송 참사' 유가족 "철저한 진상규명"…분향소 연장은 '입장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