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틈 없앤 갤럭시 Z 플립 5...가격은 얼마?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오늘(26일) 차세대 폴더블 스마트폰인 '갤럭시 Z 플립5'와 '갤럭시 Z 폴드5'를 공개했습니다.
우선 플립5의 경우 삼성전자는 커버 스크린 '플렉스 윈도우'를 이번에 새로 소개한다고 밝혔습니다.
약 86.1mm(3.4형)의 플렉스 윈도우는 기존 대비 크기가 커졌습니다. 사용자는 시계 스타일, 사진, 영상 등 다양한 방식으로 플렉스 윈도우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플렉스 윈도우에서 13개의 기본 위젯을 포함해 다양한 추가 위젯을 이용할 수 있어 폰을 접은 상태에서도 사용자가 다양한 기능과 유용한 정보를 신속하고 쉽게 접할 수 있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습니다.
플렉스 윈도우를 통해 상대방에게 연락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플렉스 윈도우를 통해 알림과 통화 내역을 볼 수 있어 폰을 펼치지 않아도 부재중 전화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동 중 과거 채팅 기록을 확인하고 쿼티 키보드를 이용해 문자에 답장할 수도 있습니다.
아울러 화면을 아래에서 위로 밀면 '삼성페이'가 실행돼 결제와 멤버십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플립5는 다양한 카메라 기능도 제공합니다.
커버 스크린인 플렉스 윈도우에서 바로 카메라를 실행하고, 12MP 후면카메라를 활용해 고화질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플렉스캠'을 사용해 다양한 각도에서 사진을 찍은 뒤 플렉스 윈도우에서 촬영물을 쉽게 확인하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플립5의 카메라 기능도 개선됐습니다. 야간 촬영 기능 '나이토그래피'를 통해 어두운 환경에서도 향상된 상태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Z 폴드5는 갤럭시 Z 폴드 시리즈 중 가장 가볍고 얇은 디자인에 배터리 효율이 향상돼 휴대성과 강력한 성능을 모두 제공한다고 삼성전자는 전했습니다.
1세대 갤럭시 폴드 대비 멀티태스킹도 한층 강화돼 '멀티 윈도우', '앱 연결성', '태스크바', '드래그 앤 드롭' 등 더 많은 폴더블 최적화 기능을 지원합니다.
태스크바는 최대 4개의 최근 사용 앱에 접근할 수 있도록 개선됐습니다.
또한 '두 손 드래그 앤 드롭' 기능으로 한 손으로 원하는 이미지를 갤러리 앱에서 선택한 상태에서 다른 손으로 삼성 노트를 열어서 이미지를 쉽게 붙여 넣는 등 앱과 스크린 전환이 편리해졌습니다.
아울러 팝업 숨기기 기능으로 앱을 화면 구석에 옮겨 놓을 수 있어 전체 화면으로 영상을 시청하면서도 필요할 때는 메신저를 띄워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메인 스크린 크기는 약 192.1mm(7.6형)입니다. 또한 전작보다 약 30% 이상 높아진 1천750니트의 최대 밝기를 지원합니다.
플립5 가격, 139만원대부터
갤럭시 Z 플립5와 갤럭시 Z 폴드5는 다음 달 11일 국내 출시됩니다. 사전 판매는 오는 1일부터 7일까지 진행됩니다.
플립5의 경우 256GB, 512GB 모델이 각각 139만9천200원, 152만200원입니다. 색상은 민트, 그라파이트, 크림, 라벤더로 출시됩니다.
폴드5는 256GB, 512GB, 1TB(삼성닷컴, 삼성 강남 전용) 모델이 각각 209만7천700원, 221만8천700원, 246만700원입니다.
폴드5는 아이스 블루, 팬텀 블랙, 크림 색상으로 출시됩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젠 충전소 전쟁이다…현대차·기아, GM·BMW 등과 '충전동맹'
- '애매모호 파월'..."9월 인상할수도, 동결할수도" [글로벌 뉴스픽]
- "고맙다, 그랜저·제네시스"…현대차 매달 1조 넘게 벌었다
- 빈틈 없앤 갤럭시 Z 플립 5...가격은 얼마?
- [조간브리핑] 2년 뒤 북반구 얼어붙는다?…영화 '투모로우' 현실 될 수도
- 美금리, 5.50%로 올려 22년만에 최고
- 에코프로에 휘둘린 '롤러'코스닥…2시간 만에 70포인트 널뛰기
- 벼랑 끝 한우농가…농협"쌀 때 많이 드세요"
- 삼성전자, 오늘 2분기 성적표 공개…메모리 적자 폭 줄었을까
- 다음 달 병원도 마스크 해제…검사·치료비 내 돈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