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넥슨, '메이플스토리M' 8월 17일 中 출시 확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슨이 히트작 메이플스토리의 모바일 버전 '메이플스토리M'을 오는 8월17일 중국에 출시한다.
한동안 중국 진출 게임이 뜸했던 넥슨은 메이플스토리M으로 중국 매출 확대를 벼르고 있다.
26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넥슨은 중국에서 지난 19일부터 메이플스토리M의 사전 테스트를 시작했다.
메이플스토리M은 넥슨의 대표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의 세계관을 계승한 모바일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예진 기자] 넥슨이 히트작 메이플스토리의 모바일 버전 '메이플스토리M'을 오는 8월17일 중국에 출시한다. 한동안 중국 진출 게임이 뜸했던 넥슨은 메이플스토리M으로 중국 매출 확대를 벼르고 있다.
26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넥슨은 중국에서 지난 19일부터 메이플스토리M의 사전 테스트를 시작했다. 오는 8월 3일까지 테스트를 마치고 17일 정식 서비스를 진행한다. 지난해 12월 28일 판호를 받은 지 7개월여 만이다.
메이플스토리M은 넥슨의 대표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의 세계관을 계승한 모바일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다. 국내에는 2016년 10월, 글로벌 시장에는 2018년 7월 출시됐으며 국내 구글플레이 최고 매출 2위,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7천700만 건을 기록했다.
메이플스토리M은 중국에서 '모험도: 단풍전설'이라는 이름으로 선보인다. 중국 세기천성이 서비스를 맡고, 텐센트가 세기천성과 협력하는 형태로 운영한다. 7월 28일부터 31일까지 상하이에서 열리는 게임쇼 '차이나조이'에도 세기천성이 부스를 마련해 출품한다.
한편 넥슨은 올해 3월 HTML5 게임 '메이플스토리H5'의 판호를 받았다. 앱이 아닌 웹으로 작동하는 방치형 액션역할수행게임(RPG)으로 중국 게임업체 라스타가 서비스한다.
/박예진 기자(true.art@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넥슨, '2023 넥슨 대학생 게임잼 '재밌넥' 진행…70명 참여
- 개관 10주년 맞은 넥슨컴퓨터박물관…누적 관람객 135만명 기록
- 삼성화재, 3분기 누적 순이익 1.9조…14%↑(종합)
- 악성 민원에 시달린다면?…서울시, '콜센터 상담사' 대응매뉴얼 제공
- 아모레퍼시픽재단, 생물 다양성 주제 '더 젠가' 전시
- "교수 조롱·난장판…동덕여대 시위, 불법 넘나드는 비문명의 끝" 이기인 질타
- 아무 이유 없이 초등생 머리 박고 도망간 '박치기 아저씨' 드디어 잡혔다
- "위축되는 주택시장"…수도권 주택경기 전망 '뚝'
- 컬리, 김장 특별전…"굴·젓갈 오늘 사면 내일 온다"
- 롯데GRS,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HRD 솔루션 부문 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