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27일 알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경기대는 26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 열매)와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나눔문화 형성 및 저변확대를 위한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공동 나눔사업을 추진한다.
◇ 통일부는 29일 워싱턴디시(D.C) 제이에프케이(JFK) 하키필즈에서 '2023 재외동포 통일 문화행사'를 한다.
이산가족, 북한 인권, 한미동맹 70주년을 주제로 시각자료를 전시하며, 10월에는 독일에서 통일문화행사를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경기대는 26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 열매)와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나눔문화 형성 및 저변확대를 위한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공동 나눔사업을 추진한다.
◇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26일 수해 지역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구호 성금 1억5천만원을 기탁했다. 지난 14∼17일에는 지방자치단체 수요조사를 통해 구호 물품을 900여개를 긴급 배포했다.
◇ 울산과학기술원(UNIST) 디자인학과 김황·이희승 교수팀은 모바일 앱 디자인으로 세계 3대 디자인상인 ‘레드닷(Red-dot) 디자인어워드 2023'에서 커뮤니케이션 부문 ‘베스트 오브 베스트(Best of Best) 디자인상'을 받았다.
◇ 통일부는 29일 워싱턴디시(D.C) 제이에프케이(JFK) 하키필즈에서 ‘2023 재외동포 통일 문화행사'를 한다. 이산가족, 북한 인권, 한미동맹 70주년을 주제로 시각자료를 전시하며, 10월에는 독일에서 통일문화행사를 한다.
◇ 여성가족부는 여름방학을 맞아 가정 밖 청소년을 보호하기 위해 청소년쉼터 주관으로 ‘찾아가는 거리상담'을 한다. 7월26일∼8월2일 서울 여의도, 부산 해운대 등 전국 77곳에서 유관기관 합동으로 실시한다.
◇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여름방학을 맞아 전국 국민임대주택 220개 단지 아동들에게 도시락을 지원하는 ‘LH 행복한 밥상' 사업을 실시한다.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업비 11억원에 메르세데스-벤츠 기부금 1억원을 더해 총 12억원의 재원으로 진행된다.
◇ 설악산국립공원사무소는 오는 8월31일까지 설악산 대피소의 역사와 추억이 담긴 자료를 수집하기 위한 공모전을 실시한다. 자세한 내용은 설악산국립공원 누리집(seorak.knps.or.kr) 참고.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빨간 해병대가 떠내려간다”
- “기간제 교사 제 딸 죽음도” 아버지 눈물에 서울교육청 답했다
- [속보] 국힘, ‘수해 골프’ 홍준표에 당원권 정지 10개월 징계
- 건설현장은 40도…사망한 노동자 본 의사 “온몸이 익었다”
- 지독한 2023 장마 끝…평년 2배 강수량에 극한호우 남기고
- 100명 살리고 눈감은 의인…“나누는 삶” 좌우명 삶의 끝까지
- 허벅지까지 침수…잠든 80대 업어 구조한 ‘동네 경찰’
- “전화마다 ‘사랑해요’…” 고 채수근 상병 어머니 편지
- “교사=예비 살인자” 윤건영 교육감 사과…질문 안 듣고 갔다
- ‘카카오’ 검은 티에 흰 우산 집회…“브라이언 사과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