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하 앵커가 전하는 7월 26일 MBN 뉴스7 주요뉴스
2023. 7. 26. 19:04
▶ 오늘로 장마 끝…낮엔 한증막 밤엔 열대야 기상청이 올해 장마가 끝났다고 밝혔습니다. 지난달 25일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된 지 32일 만으로 당분간 낮엔 한증막 더위, 밤엔 열대야가 예상됩니다.
▶ 고성·충돌·파행…상임위 곳곳서 여야 설전 여야가 국회 상임위원회 곳곳에서 설전을 벌였습니다. 법사위에선 전·현직 법무장관 사이에 고성이 오갔고, 국토위에선 서울~양평 고속도로 사업 백지화 관련 신경전이 이어졌습니다.
▶ '신림동 흉기난동범' 신상공개…33세 조선 경찰이 서울 신림동 번화가에서 흉기를 휘둘러 4명의 사상자를 낸 살인 피의자 33세 조선의 신상정보를 공개했습니다. "범행의 잔인성, 피해의 중대성이 인정된다"며 공개 이유를 밝혔습니다.
▶ 출근길 선로 사망사고…열차 일부 지연 운행 오늘 오전 선로에서 발생한 사망사고로 서울 지하철 1호선과 KTX 열차 운행이 한동안 지연됐습니다. 사고 이후 수습 과정이 출근 시간과 겹치면서 승객들이 큰 불편을 겪었습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MB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속보] 與윤리위, '수해 골프' 홍준표에 당원권 정지 10개월
- 장영실호 여성 항해사, 직장 내 괴롭힘에 극단 선택 시도
- 오은영, 교권 추락 책임론 해명 `훈육은 평생 강조…나 역시 가슴 아프다`
- ″교사는 예비살인자″…윤건영 충북교육감, 결국 고개 숙였다
- 고 채수근 상병 어머니 ″전화마다 '사랑해요' 하던 아들 몫까지 살아보겠다″
- ″소방차 보면 기분 좋아서″ 119에 상습 허위 신고한 30대 구속
- 소방관 남편이 뛰어들고 간호사 아내가 심폐소생술…바다 빠진 물놀이객 구조
- 제기동 시장서도 시민들에 칼부림…39cm 흉기 든 60대, 구속송치
- 37도 폭염 속, 차에 아기 갇히자…괴력으로 유리창 깬 미국 아빠
- 이상민 장관 ″공무원 잘못된 것 있으면 반성 계기 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