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뉴스 예고] "교권 침해 생기부 기재" 법 통과 추진…현장 반응은?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과 정부가 당정협의회를 열고 교권 침해 행위를 학교생활기록부에 기재하는 내용의 법 통과를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현장 교사들의 생각은 어떤지 들어봤습니다.
서울 신림동에서 흉기 난동을 벌인 피의자 33살 조선에 대한 신상 공개가 결정됐습니다.
경찰은 신림역에서 살인을 하겠다는 예고성 글을 인터넷에 올린 20대 남성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 "교권 침해 생기부 기재" 법 통과 추진…현장 반응은?
국민의힘과 정부가 당정협의회를 열고 교권 침해 행위를 학교생활기록부에 기재하는 내용의 법 통과를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현장 교사들의 생각은 어떤지 들어봤습니다.
2. '신림동 흉기 난동' 피의자 조선 신상 공개 결정
서울 신림동에서 흉기 난동을 벌인 피의자 33살 조선에 대한 신상 공개가 결정됐습니다. 경찰은 신림역에서 살인을 하겠다는 예고성 글을 인터넷에 올린 20대 남성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3. 고양이 '조류 인플루엔자' 집단 폐사…서울시 선제 검사
국내에서 조류 인플루엔자 감염으로 고양이가 집단 폐사한 가운데 서울시가 선제 검사에 나섰습니다. 유럽연합은 당분간 고양이를 밖으로 데리고 나가지 말라고 권고했습니다.
4. 올해 장마 종료…당분간 폭염·소나기 이어져
기상청은 오늘(26일)로 올해 장마가 종료된 것으로 판단한다고 밝혔습니다. 장마가 지나간 뒤에는 당분간 폭염과 소나기가 이어질 걸로 보입니다.
잠시 후 8시 뉴스에서 뵙겠습니다.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비 맞고 욕먹으면서 스티커 떼는 경비원 아저씨"…"너무하네" [스브스픽]
- 도로 위 '고장 난 5톤 트럭'…경찰과 시민이 들었다 [스브스픽]
- "대낮에 깜짝" 우산만 쓰고 나체로 무단횡단…무슨 일?
- [Pick] 신림역 살인범 "키 작아 열등감…오래전부터 살인 욕구"
- [Pick] "'뛰지 마' 혼나는데, 이웃은 담배 연기" 초등생 호소문
- [Pick] 어린이집서 낮잠 자다 숨진 3살…"교사가 휴대폰만" vs "알림장 작성"
- [영상] 한동훈 "외압이라는 단서 있습니까?" 답변에 박범계 '버럭'…'양평고속도로'로 충돌한 두
- [1분핫뉴스] '비난의 화살'에, 오은영 박사 입 열었다
- [Pick] '나도 진상 학부모?' 본 교사들의 반응…"익숙하다"
- 김미려 "둘째 子 선천성 콜라겐 결핍증…내 탓 같아 산후조리 못해" 눈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