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HDC, 톤28과 플로깅 캠페인 전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호텔HDC가 운영하는 국내 3개 하얏트 호텔은 지난 21일과 24일 환경을 위한 ESG 활동으로 플로깅(Plogging)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서울에서는 지난 24일 파크 하얏트 서울, 안다즈 서울 강남, 톤28의 임직원 33명이 양재천과 매헌 시민의 숲 일대에서 플로깅 활동을 펼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호텔HDC와 친환경 뷰티 브랜드 ‘톤28’ 공동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서울과 부산 두 지역에서 진행됐다. 서울에서는 지난 24일 파크 하얏트 서울, 안다즈 서울 강남, 톤28의 임직원 33명이 양재천과 매헌 시민의 숲 일대에서 플로깅 활동을 펼쳤다.
이들은 직접 쓰레기 수거 활동에 참여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환경 보호에 대한 의식을 확산시키는 시간을 가졌다. 캠페인 활동은 톤28이 자체 제작한 재활용 소재의 친환경 봉투, 장갑 등으로 구성된 플로깅 키트를 사용해 친환경 활동에 의미를 더했다.
지난 21일에는 파크 하얏트 부산의 로만 칼다쇼브 총지배인을 포함한 호텔 임직원 16명이 톤28의 플로깅 키트를 활용해 요트 경기장부터 부산 영화의 거리까지 호텔 주변 해운대 마린시티 일대에서 플로깅 캠페인을 진행했다.
한편, 호텔HDC가 운영 중인 세 하얏트 호텔들은 ESG 플랫폼인 ‘월드 오브 케어’ 활동의 일환으로 지속 가능한 세상과 미래를 만들기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파크 하얏트 서울과 파크 하얏트 부산은 환경 보호를 실천하기 위한 그린팀을 따로 선별하고 전 직원이 친환경 활동에 동참하고 있다. 안다즈 서울 강남은 지역 사회 활동의 일환으로 아름다운 나눔 기부, 개인 텀블러 사용하기, 압구정 플로깅 등 직원들의 ESG 액티비티와 공정무역 제품 사용을 통해 환경 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호텔HDC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친환경 가치와 지속 가능한 경영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해 전사적으로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문다애 (dalove@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림동 살인범' 33세 조선, 신상공개…계획범죄 등 수사력 집중(종합)
- “베풀고 살아가자” 말하던 50대 엄마…5명 살리고 하늘로
- 9급 공무원 월급, 최저임금 수준? 내년엔 얼마나 오를까
- 아파트서 투신 기도…베란다 난간에 매달린 해군 부사관
- “교사는 예비 살인자” 윤건영 충북교육감 발언 일파만파
- 조니 뎁, 헝가리서 의식 불명 상태로 발견…이유는 술 때문?
- 배우 심양홍 "파킨슨병 투병…지팡이 짚고 다녀"
- 에코프로, 오늘 30만원 넘게 급등락…2차전지株 널뛰기
- 현대차, 3년 만에 영업익 5배 껑충...정의선 ‘퍼스트무버’ 통했다
- “죽기 싫으면 따라와” 한밤중 아파트서 성폭행 시도한 30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