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중소 게임사 지원 '글로벌게임허브센터 오픈하우스' 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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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지난 25일 경기도 판교 글로벌게임허브센터에서 국내 우수 중소 게임 개발사 발굴 및 역량강화를 위해 '2023 글로벌게임허브센터 오픈하우스'를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글로벌게임허브센터는 콘진원이 성장 잠재력이 있는 초기 단계의 게임개발사들을 역량을 갖춘 개발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게임 장르에 특화된 입주지원 시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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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지난 25일 경기도 판교 글로벌게임허브센터에서 국내 우수 중소 게임 개발사 발굴 및 역량강화를 위해 '2023 글로벌게임허브센터 오픈하우스'를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글로벌게임허브센터는 콘진원이 성장 잠재력이 있는 초기 단계의 게임개발사들을 역량을 갖춘 개발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게임 장르에 특화된 입주지원 시설이다.
이번 행사의 첫 순서인 '데모데이'엔 엔스타큐브, 우리덜, 케이퍼스, 하이퍼머니게임즈 등 게임벤처4.0 4개사와 샤인게임즈, 소프톤엔터테인먼트, 스프링소프트, 아름게임즈, 트라이펄게임즈 입주기업 5개사 등 총 9개사가 피칭에 참여했다.
콘진원은 데모데이가 실제 투자 유치로 연계될 수 있도록 투자사와 퍼블리셔 등 13개 외부 기관과 콘텐츠 투융자 심사를 담당하는 콘진원의 콘텐츠가치평가 투자협의체 참여사도 심사 기관으로 초청했다.
두 번째 순서인 '네트워킹 행사'엔 투자사부터 퍼블리셔, 지역 글로벌게임센터 입주사, 게임 개발사, 게임 관련 서비스 제공사 등 다양한 게임산업 종사자 약 100명이 참여했다. 이어 콘진원 게임기반조성팀에서 글로벌게임허브센터의 현황과 성과를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지난해 글로벌게임허브센터 우수 기업으로 졸업한 빌리네어게임즈의 최연재 대표와 우수 입주 기업으로 선정된 아름게임즈의 강병종 대표가 발표자로 성장 스토리와 성공 노하우를 공유했다.
콘진원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LH기업성장센터 1층 게임인재원 제1캠퍼스에서 게임인재원 3기 졸업예정자들의 '졸업 발표회 및 전시회'도 진행했다. 총 51명의 졸업 예정자들이 자신들이 만든 게임과 아트워크 등을 전시했다.
김성준 콘진원 게임본부장은 "국내 게임산업의 생태계 발전을 위해 전문인력 양성부터 기업육성지원에 이르기까지 전방위 지원을 지속하고 있다"며 "게임인재원을 통한 게임산업 실무형 핵심인재양성과 글로벌게임허브센터를 중심으로 한 국내 중소 게임사의 안정적 성장지원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유동주 기자 lawmaker@m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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