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보드 1위' 정국, 30일 '인기가요'에서 '세븐' 무대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의 저명한 차트 빌보드의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1위를 차지한 그룹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국내 음악방송에 출연한다.
SBS 관계자는 26일 CBS노컷뉴스에 "정국씨가 30일 방송에 출연하는 게 맞다"라고 밝혔다.
정국이 '세븐' 발매 후 국내 음악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것은 '인기가요'가 처음이다.
앞서 정국은 미국 뉴욕 센트럴파크에서 열린 GMA의 '2023 서머 콘서트 시리즈'에 출연해 '세븐' 무대를 최초 공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저명한 차트 빌보드의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1위를 차지한 그룹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국내 음악방송에 출연한다.
SBS 관계자는 26일 CBS노컷뉴스에 "정국씨가 30일 방송에 출연하는 게 맞다"라고 밝혔다. 정국은 지난 14일 발매한 신곡 '세븐'(Seven) 무대를 펼칠 예정이다. 국내 활동을 기다린 팬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정국이 '세븐' 발매 후 국내 음악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것은 '인기가요'가 처음이다. 앞서 정국은 미국 뉴욕 센트럴파크에서 열린 GMA의 '2023 서머 콘서트 시리즈'에 출연해 '세븐' 무대를 최초 공개했다. 또한 영국 공영방송 BBC 라디오 1 '라이브 라운지'에서도 '세븐' 무대를 선보였다.
경쾌한 멜로디에 정국의 감미로운 보컬이 어우러진 '세븐'은 뮤지션 라토가 피처링을 맡았다. 배우 한소희가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점도 화제가 됐다.
'세븐'은 지난 24일(현지 시간) 발표된 미국 빌보드 최신 차트(7월 29일자) 중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정상을 차지했다. '핫 100' 차트가 시작된 1958년 이후, 진입과 동시에 1위가 된 68번째 곡이 되었다.
정국이 출연하는 SBS '인기가요'는 오는 30일 오후 3시 50분에 방송한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김수정 기자 eyesonyou@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윤서빈, 한여름에 어울리는 신곡 '파도쳐'로 오늘 컴백
- "뭐해요?" 여성에게 DM 보낸 제이비, 소속사와 계약 해지
- NCT 해찬, 이번 주 스케줄 참여한다…"어깨, 등 큰 이상 없어"
- [현장EN:]소유 "라이브 연습 열심"…"불러만 주시면 어디든 갑니다"
- [현장EN:]오마이걸이 보여줄 여름의 모든 것, '여름이 들려'
- [현장EN:]'지락실'로 '예능캐' 된 미미 "어떤 모습이든 저다"
- [EN:터뷰]셔누·형원, 고요해도 '절제된 섹시미'가 있습니다
- [EN:터뷰]셔누·형원은 몰랐지만 팬들이 발견해 준 장점은
- [EN:터뷰]천우희에게 이로움은, "외로운 사람"
- [EN:터뷰]천우희 "매번 자기평가는 혹독…후회는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