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캠핑장 주변 하천·계곡 수질 ‘깨끗’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도내 캠핑장 주변 하천·계곡들이 물놀이 하기에 적합한 수질로 확인됐다.
원주환경청(청장 김정환)이 최근 여름 휴가철을 맞아 강원·충북지역 9개 시·군에 위치한 캠핑장 인근 하천, 계곡 24곳을 대상으로 수질 검사를 실시한 결과 모든 지점이 '적합' 상태로 확인됐다.
검사 지점은 캠핑장이 10곳 이상 운영되고 있는 지역이면서 이용객이 많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캠핑장 주변의 하천·계곡을 대상으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도내 캠핑장 주변 하천·계곡들이 물놀이 하기에 적합한 수질로 확인됐다.
원주환경청(청장 김정환)이 최근 여름 휴가철을 맞아 강원·충북지역 9개 시·군에 위치한 캠핑장 인근 하천, 계곡 24곳을 대상으로 수질 검사를 실시한 결과 모든 지점이 ‘적합’ 상태로 확인됐다.
검사 지점은 캠핑장이 10곳 이상 운영되고 있는 지역이면서 이용객이 많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캠핑장 주변의 하천·계곡을 대상으로 했다. 영월 김삿갓계곡, 평창 흥정계곡, 홍천 용소계곡, 인제 백담계곡 등 조사 지점 24곳 모두 생활환경기준(하천) 내 항목이 ‘매우좋음(Ia)~약간좋음(II)’ 등급인 것으로 확인됐다. 대장균도 전 지점에서 권고기준 보다 훨씬 낮은 수준으로 조사됐다.
권혜민 khm29@kado.net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양양 한 복권점서 로또 1등 2게임 당첨…동일인이라면 71억 대박
- 또래 여중생 집단폭행하고 영상 유포…강원도교육청·경찰 조사 착수
- 영월서 20대 여성 흉기로 살해 후 자해한 남성… 스스로 신고
- 원주 우편집중국서 ‘수상한 소포’ 170개 신고…전국 2141건 접수
- 태백서 '아나콘다급' 초대형 구렁이 출몰 화제…목격 주민 "8m 정도 되는 뱀"
- 조민, 삼악산케이블카 타고 후평야시장서 먹방 등 '춘천여행기' 영상 올려 눈길
- [르포] “임신해도 업소로”… 더 교묘해진 성매매의 그늘
- 강릉 주문진 앞바다서 160㎏ 초대형 참치 잡혀
- 설악산서 천종삼 8뿌리 캐 화제… “모삼 2뿌리 85년 추정” 가격은?
- [영상] "죠스가 나타났다" 동해해경 해상순찰 중 상어 발견…안전순찰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