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한국팹리스산업협회와 업무협약…토탈 재무 솔루션 제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증권(016360)과 한국팹리스산업협회는 25일 '한국 시스템 반도체 설계산업의 성장 및 안정적 생태계 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팹리스산업협회는 지난해 8월 칩 설계 분야의 생태계 발전을 모색하기 위해 설립된 단체다.
이번 협약으로 한국팹리스산업협회는 금융기관과 첫 제휴를 맺게 된다.
삼성증권은 한국팹리스산업협회 내 기업에 자금조달 및 운용, IPO 등 발전단계에 맞춘 토탈 재무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정지윤 기자 = 삼성증권(016360)과 한국팹리스산업협회는 25일 '한국 시스템 반도체 설계산업의 성장 및 안정적 생태계 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팹리스산업협회는 지난해 8월 칩 설계 분야의 생태계 발전을 모색하기 위해 설립된 단체다. 팹리스란 반도체 설계를 전문으로 하는 회사를 일컫는 말로, 협회 내에는 픽셀플러스, 텔레칩스 등 116개의 국내 팹리스 회원사가 소속돼 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삼성증권의 오랜 법인 토탈서비스 노하우를 기반으로 팹리스기업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한국팹리스산업협회는 금융기관과 첫 제휴를 맺게 된다. 삼성증권은 한국팹리스산업협회 내 기업에 자금조달 및 운용, IPO 등 발전단계에 맞춘 토탈 재무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stopyu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남자는 떠나고 돈은 아내에게"…7년 불륜, 40억 받은 내연녀의 최후
- "박나래 교도소 갈 수 있다…징역 2년 실형 가능성도" 변호사 개탄
- 병원 로비서 "불륜녀!" 머리채 잡힌 간호사…의사는 "네가 꼬리쳤다고 해줘"
- 김주하, 여경 앞 마약 소변검사 받았다…"전남편 대마초 걸려 나도 의심"
- "소주는 무슨" 질색한 임성근 아내…음주운전 고백에 다시 올라온 '이 영상'
- 남자 승무원 입 맞추고 귀 깨물며…"같이 화장실 가자" 기내 난동
- 최준희, 故최진실 흔적에 뭉클 "세상에 남아있어 행복…고마워"
- 임성근의 음주 운전 '자진 납세' 반성 아닌 위장?…취재 시작되자 고백
- '핼쑥했던' 안영미, 깜찍 표정 속 건강 이상설 해명… "오해 마시길" [N샷]
- 박군·한영, 이혼·불화 루머에 입 열었다 "가짜 뉴스…마지막 키스도 이틀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