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K-방산' 열풍 탈까...코츠테크놀로지 "방산 국산화 선도할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싱글보드컴퓨터(SBC) 기반 방위산업 임베디드 시스템 전문 기업 코츠테크놀로지가 오늘(26일) 서울 여의도에서 기업공개(IPO) 기자간담회를 열고 상장 전략과 포부를 밝혔습니다.
회사는 자체 개발 임베디드 시스템을 기반으로 SBC, 군용 전시기, 무기체계 탑재용 컴퓨터장치, 무기체계 시스템 등 제품을 개발·제작하고 있습니다.
코츠테크놀로지는 이번 상장을 통해 방위산업 국산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목표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8월 1~2일 일반청약
10일 코스닥 상장 예정
회사는 자체 개발 임베디드 시스템을 기반으로 SBC, 군용 전시기, 무기체계 탑재용 컴퓨터장치, 무기체계 시스템 등 제품을 개발·제작하고 있습니다. 임베디드 시스템이란 특정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 전용 소프트웨어가 내장되는 컴퓨터 시스템입니다.
[조지원/코츠테크놀로지 대표] “코츠테크놀로지는 고신뢰성·최적화·플랫폼화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이러한 소프트웨어 개발 능력은 지난 20년간 K2전차와 같은 무기체계에 탑재되어 입증받았습니다.”
코츠테크놀로지는 이번 상장을 통해 방위산업 국산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목표입니다.
상장을 통해 100만주를 공모할 예정이며, 희망 공모가 밴드는 1만~1만1500원입니다. 총 공모 금액은 100억~115억원입니다.
수요예측은 오는 26~27일 양일간 진행할 예정이며, 다음 달 1~2일 일반청약을 거쳐 같은 달 10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예정입니다. 상장 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입니다.
심영주 (szuu0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교사는 예비 살인자” 윤건영 충북교육감 발언 일파만파
- 서울~대전 27분, 2년 뒤 초고속 이동시대 열린다 [미래기술25]
- 여중생들이 이틀에 걸쳐 집단폭행...영상 유포까지
- 소아과 문 닫게 한 엄마…뿔난 의사회 ‘아동학대’ 고발키로
- “죽기 싫으면 따라와” 한밤중 아파트서 성폭행 시도한 30대
- "5억 로또 청약" 한강조망 '호반써밋 에이디션' 1순위 경쟁률 163대 1
- 배우 심양홍 "파킨슨병 투병…지팡이 짚고 다녀"
- “베풀고 살아가자” 말하던 50대 엄마…5명 살리고 하늘로
- 신림 흉기난동범 “남들보다 키 작아 열등감 느껴”
- 태백서 수미터 거대 뱀 목격담..."구렁이 추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