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메타버스 등 귀농귀촌지원 디지털타운 구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장성군이 최근 군청 상황실에서 '귀농귀촌지원 디지털타운 조성' 사업보고회와 주민참여단 발족식을 개최했다.
귀농귀촌지원 디지털타운 조성사업은 내년 3월까지 국비 포함 10억원을 투입해 정보 공유 에스엔에스(SNS) 서비스, 자원공유 온라인 공간 마련, 가상공간(메타버스) 귀농귀촌 서비스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귀농귀촌지원 디지털타운 조성사업은 내년 3월까지 국비 포함 10억원을 투입해 정보 공유 에스엔에스(SNS) 서비스, 자원공유 온라인 공간 마련, 가상공간(메타버스) 귀농귀촌 서비스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장성군은 정보공유 SNS 서비스와 자원공유 온라인 공간을 제공해 원주민과 귀농인 간 원활한 소통을 지원하고 살아가는 농촌 분위기를 조성할 방침이다.
가상공간 귀농귀촌 서비스는 귀농귀촌에 관심있는 타 지역 사람들에게 가상현실에서 장성군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날 회의에서 장성군은 사업보고에 이어 주민참여단도 발족했다.
주민참여단은 주민 공감대 형성과 참여를 유도하고 사업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귀농귀촌지원 디지털타운 조성과 관련해 마을에 필요한 사업이 있으면 직접 발굴·제안할 수 있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귀농귀촌지원 디지털타운 조성사업의 내실 있는 추진으로 행복하고 활기찬 농촌, 살고 싶은 장성군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장성)|박성화 기자 localh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며느리와 시아버지의 불륜→김용명 "만약 준호 형이…?" 김지민 극대노 (고소한 남녀)
- ‘67세’ 류사오칭, ‘17살 소녀’역 논란…아버지 역 20살 어린 후배
- 나인우 키 거짓 논란 해명 “최근 188.6cm…속인 건 절대 아냐” (오당기)[포토]
- ‘♥김소연’ 이상우 “부부싸움? 징조 보이면 운동하러 간다” (신랑수업)
- 오상진♥김소영, 현실 부부 케미 “촬영 전 싸워” (구해줘! 홈즈)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